엉덩이 심판 보랏빛소 그림동화 8
김지연 지음, 간장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명 이 책은 모든 아이들이 사랑할 것이다!

(라는 선언문으로 리뷰를 시작해보기는 또 처음이다.)

종종 아이의 책을 고를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냐는 질문을 받는다. 아이들에게 고정관념이나 잘못된 개념을 입혀줄 수 있는 책이 아니고서는 정말 다양하게 읽어주는 편이기에, 나의 기준은 없다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럼에도 가장 선호하는 분야는 창작동화, 글 밥보다는 숨은 이야기가 많은 그림책- 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렇다면 아이는? 원래 우리아이는 따뜻한 내용의 그림책을 좋아했다. 엄마가 안아주거나, 꽃이 피거나 등의 감동적인 이야기. 하지만 아이의 취향도 바뀌는지, 요 근래에 와서는 웃긴 책들도 몹시 좋아한다. “파랑이 싫어뿌지직”, “드르렁은 완전히 외울 만큼 읽고 또 읽었다. (특히 북극곰 출판사의 드르렁은 좋아함을 넘어서 사랑하고, 중독 증세다.) 그런 아이에게 또 한 권의 웃긴 그림책이 생겼다. 그것은 바로 엉덩이심판

일단 표지부터 웃기다. 엉덩이가 심판을 보고 방귀와 똥이 싸운다. 아마 엄마들은 알 것이다. 소재부터 완벽하다는 것을. 우리 꼬맹이들은 똥, 방귀 이 소재만으로도 웃지 않는가! 더구나 똥과 방귀가 서로 더 잘났다며 싸우는 데 그 내용이 어찌나 웃긴지 엄마도 깔깔 넘어간다. 그렇다고 웃기기만 하냐? 아니다. 작가님은 어찌나 대단한지, 그 웃긴 싸움 사이에 똥이 왜 필요한지 방귀가 왜 필요한지 깨알같이 넣었다. 일러스트도 완벽하다. 간장이라는 작가 명처럼, 감칠맛이라도 내려 하셨는지 군데군데 숨은 그림이 더 재미있다. 똥과 방귀가 화해한 장면에서 엉덩이심판은, 휴지를 그곳에 끼고 있다!

엄마도 신나고 아이도 신나는 즐거운 책, 그리고 그 즐거움을 느끼며 아주 자연스럽게 인체의 신비(?)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는 아주 멋진 책이다! 강추!

#엉덩이심판 #보랏빛소 #김지연 #간장 #코믹코드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독서 ##책읽기 #리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소통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 #책읽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