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를 부탁해! 아빠 편 오리그림책
박종진 지음, 신보미 그림 / 동심(주)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분명 세상이 많이 변했다고 하는데우리 집은 아직도 그대로인지 우리아이는 늘 바쁘고 피곤한 아빠를 가지고 있다이른 출근과 늦은 퇴근으로 아이가 잠들면 집에 등장하기 일쑤고세심한 여자아이의 마음을 다 헤아리지 못해 울리기 일쑤다오늘저녁에만 해도 아이가 아껴먹던 과자를 (잘 안주니 종종 주면 엄청 아껴먹는다.) 남긴 것 인줄 알고 홀랑 먹어 치워 울고불고 난리가 한바탕 났었다.

 

어떤 아이들은 아빠와의 친밀함이 조금 부족해도 엄마로 인해 그 사랑을 채우는가 하면어떤 아이들은 그 거리감을 매우 힘겨워한다그런 아이들에게 강력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바로 이 책일 것이다이 책의 첫 표지에도 드러누워있는 아빠가 등장하니일단 아이들의 관심은 집중될 터!



 

아빠가 그렇게 널브러진 모습인 것이 사실은 정체를 숨기기 위해서라고이게 무슨 소리일까싶을 찰나 아빠는 수퍼 히어로가 된다어떤 날씨에도 멈추지 않고 만원버스괴물지하철 괴물과 싸우고 높은 건물 속에서 서류뭉치와 싸운다고그렇게 하루를 보낸 아빠들은 환하게 빛나는 가슴을 안고 늦은 밤 집으로 돌아와 사랑의 빛을 나눠준다고 한다.

 

어른들의 눈에는 다소 황당무계할 수 있는 스토리지만 아이들은 이 스토리를 사랑한다우리 아이만해도 우리 아빠도 뚜퍼 히어로에요?” 라며 엄청 신나 했으니 말이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나도 어린 시절우리아빠를 히어로라고 믿으며 컸다더욱이 사람을 구하는 직업을 가지셨으니더욱 그럴 수 밖에비록 이제는 그 수퍼 히어로는 정년퇴직 후 손녀를 돌봐주시는 텃밭농부가 되었으나 여전히 내게는 히어로로 남아있다내 아이에게도 아빠가 그렇게 기억될 수 있으면 좋겠다이런 책들이 다양하게 나와서아이와 아빠가 함께 앉아 읽을 수 있기를 바래본다.

 

한가지 억지를 좀 부려본다면작가님일하는 아빠일하지 않는 아빠일하는 엄마일하지 않는 엄마 등 다양한 모습의 가족들을 다 그려주세요!



 

책의 단점 : 다양한 아빠편 엄마편이 동시에 발간되었으면 좋겠다. (욕심)

책의 장점 : 연필로 그린 그림이라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이 난다.

책의 활용 :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다양한 그림자를 아이와 이야기해보고스토리를 이어본다.

           아빠나 엄마의 회사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고아이와 함께 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본다.

 

 

#히어로를부탁해 #박종진 #신보미 #동심오리 #동심오리그림책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독서 #책 #책읽기 #리뷰 #리뷰어 #서평 #서평단#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소통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 #책읽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