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 미 백
B. A. 패리스 지음, 황금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돌아왔다고 해서 엘런이 핀을 포기하지 않을 거란 건 내심 알고 있었다

금 가진 것에 만족하고 있는데 엘런이 뭐 하러 그러겠는가

핀이 나를 사랑했던 만큼 자신을 사랑하지는 않는다는 건 알고 있겠지만 

엘런한테는 꿩 대신 닭 처지도 충분했을 것이다. (p.232)




그녀의 데뷔작인 비하인드 도어와 브레이크 다운을 읽었다

그녀에게 이름 붙여진 심리스릴러의 여왕이라는 단어 역시 동의하는 바이다

이번 브링미백” 역시 나에게 놀라움과 소름을 동시에 선물한다

또 한번 그녀의 강력한 뒤통수 한 방이 홈런을 치며 내게 날아든 기분이다

사랑도 증오도 아닌 그 사이의 애매한 마음을 너무나 잘 표현 했기에

읽는 내내 문장에 놀라고 깊게 공감했다

전작만큼 강력한 한방은 아니지만이것도 분명한 홈런 아닐까?

 






 

 

-      언제나처럼 힘겨운 마음속 줄다리기가 시작된다갈망과 후회고독과 무한한 슬픔이 팽팽하게 맞선다(p.26)

-      단어들이 눈앞에서 춤을 추듯 아른거렸다시간이 조금 흐른 뒤에야 눈에 초점이 맞춰졌고편지를 읽는 동안내 세상 전체가내가 만든 나만의 세상이 와르르 무너져 내렸다. (p.181)

-       

-      하지만 사랑은 자기 자신답지 않은 행동을 하게 만든다는 걸전에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도 하게 만든다는 걸 나는 그 누구보다 잘 안다. (p.241)

-       




 

누가 이 문장을 스릴러물에 있는 구절이라고 하겠는가

대단한 묘사력으로 독자를 꽉 움켜진 그녀의 글은 

책의 마지막 장을 읽은 후에도 내 마음을 놓지 않는다

두 손에 꽉 쥔 채내 마음을 통째 흔들어버린다비록 전작보다 쫄깃함은 덜했지만

마음에 남는 이야기들은 더 많았다심리묘사에 치중하고 있다 보니 

전작들에 비해 분명 쫄깃함은 없다

만약 아직 그녀의 책을 읽지 않았으나 읽고 싶은 사람이라면 

브링미백-브레이크다운-비하인드도어 순으로 읽으시길 권한다

만약 전작들을 본 분들이라면이번에는 심리에 더 치중해있으니 문장에 집중을 하시면 

한결 남는 게 많으리라고 전해드리고 싶다

분명 그 문장들이 주는 것들에는 쫄깃함 그 너머의 것들이 있으니 말이다.






 

스릴러의 서평을 쓰는 게 이렇게도 어렵다는 생각을 해본다

내용을 유포하지 않으면서 나의 감상을 적어내려고 하니 

오히려 아무 말도 적지 못할 지경이다하지만 한마디 분명하게 적을 수 있는 말은

재미있다는 것!!! 앞쪽은 이게 뭐지그녀의 이야기가 맞나

하는 마음이었으나 뒤로 갈수록 나의 마음에는 역시 패리스!” 라는 말이 떠올랐으니 말이다.

 

사랑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글쎄정말 사랑이 그렇게 강한 녀석인가결국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도 사람이고

그렇게 강한 (정확히는 독한것 역시 사람이리라.

 

 

 

#브링미백 #ba패리스 #스릴러 #아르테  #책속구절 #책속의한줄 #책스타그램 #독서 #책 #책읽기 #리뷰 #리뷰어 #서평 #서평단 #책읽어요 #책으로소통해요 #북스타그램  #소통 #육아 #육아소통 #책읽는아이 #책으로크는아이 #찹쌀도서관 #딸스타그램 #책으로노는아이 #책속은놀이터 #찹쌀이네도서관 #책읽는엄마 #책읽는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