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학습, 한꺼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는 책이다.
고대하던 책이 오자 아이는 매일 들여다 본다. 며칠전에 유치원에서 입체안경을 만들어서 입체사진을 봤는데 이책을 보곤 더 입체적이고 바로 튀어나올것 같다고 실감난다고 좋아했다. [고녀석 맛있게다]의 안킬로사우르스와 파라를 좋아하는 아이는 모사사우루스는 입을 쫙벌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무서워보이고 좋아한다.
이책은 집에서 입체체험 색안경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설명서가 그림과 함께 제시되어있고 인간의 양안시차를 고려해서 입체안경으로 입체그림을 감상할 수 있게 만들어져 공룡의 그림이 좌우 분리되어있어서 안경을 안끼고 보면 선명하지 않다. 이책은 연령이 낮은 아이들도 공룡의 사실적인 못습을 실감나게 볼 수 있지만 내용은 낮은 연령의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니다.
이책은 사진과 함께 공룡의 이름과 뜻이 함께 설명되어있는데 이름과 설명을 통해서 공룡의 특징을 바로 알 수 있다. 공룡의 주요한 특징을 이름으로 만들었기때문이다.
데이노스쿠스는 악어처럼 생겼는데 말그대로 '무서운 악어'라는 뜻이다.
악어조상으로 역사상 가장 큰 악어이다.
테리지노사우루스는 큰 낫 도마뱀이란 뜻인데 앞발에 낫처럼 길고 날카로운 발톱이 달려있다.
단점이라면 왼쪽은 적색 셀로판지를,오른쪽은 청색 셀로판지 이용해서 보기때문에 편광되어 보므로 밝기가 많이 떨어져 그림책이 어두워보인다.
공룡의 종류와 특징이 알기 쉽게 잘 정리되어있어서 이 책을 읽고 나면 공룡의 특징을 쉽게 기억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