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로 건너가는 법
김민철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카피라이터였던 저자가 어느덧 19년차의 직장인이 되고 또 팀장으로 승진하여 그 일을 수행하는 과정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음... 저는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너무 부러웠습니다. 저자는 좋은 직장 상사를 만났더군요. 저는 첫 발령에서 직장 상사 운이 너무 없었더랬죠....ㅠ.ㅠ 덕분에 저자는 카피라이터로서의 좋은 훈련도 받고 역량도 인정받았습니다. 저자는 자신이 이렇게 직장을 오래 다니게 될줄은 몰랐다 하는데 제가 보기엔 정말 직장 상사 운이 좋더군요.

그리고 그녀는 어느덧 팀장으로 승진하였고 팀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이제까지는 자기 일만 열심히 하면 되는 팀원이었으나 팀장은 한 팀이 제대로 된 한 팀으로 기능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해야 하지요. 그리고 저자는 팀장으로서의 자신의 역할에 관해 고민하고 배우며 한발한발 나아갑니다.

사실 저자는 승진에 대한 야망보다는 19년차 직장인으로 살며 일과 내 인생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그녀의 팀장으로서의 역할도 그런 그녀의 삶의 기준이 우선시되지요.

저자는 직장 내에서 팀장이 가장 중요하게 가져야 할 가치로 미래를 생각하고 꿈꿀 수 있어야 함을 이야기합니다. 팀원들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 그녀의 주장이지요.

솔직히 저는 저자의 팀원들이 부러웠습니다. 이런 팀장, 정말 같이 일하기 좋을 것 같아요ㅠ.ㅠ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불행했던 저의 직장 생활이 떠올랐습니다. 결국 저는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미래를 꿈꿉니다만 저자와 같은 직장인의 삶을 경험하지 못했다는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