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 3주 만에 근육은 살리고 체지방만 뺀다
박용우 지음 / 루미너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정말이지.. 평생 숙원처럼, 다이어트는 왜 이리도 포기가 안되는지..
아니, 다이어트를 하려고 해도 농사일이 버거워 먹는 걸 줄여가며 하기가 도저히 엄두가 안나는게 , 의 현실..
그래도 아주 포기할 수 는 없기에, 아니 더이상 살이 찌지 않기를 바라기에,  저녁 식사를 1/3로 줄였지만 처음에는 좀 빠지는거 같더니만 지금은 제자리..
빠지지는 않더라도 더이상 찌지 않음에 오히려 감사할 정도..

그런데 눈에 띄이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고 하니 바로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는 몸의 근육량을 키워주고, 고장난 몸의 생체시계를 되돌려 주어 체지방이 빠지게 해주는 다이어트이다.

근육이 부족할수록 근육이 더 잘 빠진다. 우리 몸은 근육보다 '지방'을 더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지방이 많을수록 기아 상태에서 더 오래 버틸 수 있다. 그래서 식사량을 줄이면 몸속 지방을 쓰기보다는 근육단백을 꺼내서 당으로 바꿔 사용한다. 물론 지속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면 결국 지방을 끄집어 쓴다. 한없이 근육단백만 꺼내 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근육은 이미 줄어든 후다. p27

나이가 들면 살이 잘 안빠지고 더 찌게 되는 경우가 많다. 보통 나잇살이라고 하는데.
나이가 들면 특히나 여자들은 근육량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된다. 요즘은 체지방 검사를 쉽게 할 수 있는데 그때 자신의 근육량도 알아볼 수 있는데, 대부분 여자들은 근육량이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에서는 적어진 근육량을 회복하게 하고 체지방만 빼게 하는 다이어트 인것이다.
이 책으로 통해 지금까지 알고 왔던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대부분 잘못 되었으며, 얼마 전에 한창 유행했던 고단백 저탄수화물에 대한 허와실도 알 수 있다.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 금식과 12시간 이상의 공복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밤 시간, 특히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에 숙면을 취해 생체시계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게 생활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p51

이처럼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에서는 몸이 원활한 대사활동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다이어트이다.
몸에 무리가지 않게 해주며 먹는 것도 마음대로 먹으면서 근육량의 손실은 없이 체지방만 빼게 해주는...
무엇보다도 지금의 내게 꼭 맞는 다이어트법이 아닌가 싶다. 게다가 3주만 하면 된다..^^
이제 바쁜 일을 끝내고 나면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를 꼭 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