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 찰스 스펄전의 위대한 설교
찰스 스펄전 지음, 김주성 옮김 / 두란노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사도 시대 이후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유능한 설교자'로 평가 되기도 한다는 "찰스 스펄전".

 많은 신앙인들이 찰스 스펄전의 영향을 받기도 하고, 은혜를 받기도 한다.

<예수>라는 책 이전에는 찰스 스펄전의 설교를 담은 책을 읽어본 적은 없지만 다른 신앙 서적을 통해서 혹은 좋은 문구들을 통해서 익히 찰스 스펄전의 명성을 알고 있었기에, 이 책을 더욱 읽어보고 싶기도 했다.

그리고  아직 유아실에서 벗어나지 못한 탓에 성당을 가도 신부님의 설교를 제대로 들을 수가 없기에, 설교에 목마름을 이 책으로나마 채우고 싶어서 더욱 읽어보고 싶기도 했다.


<예수>는 1855년 2월에서 1891년 2월까지 36년 동안 찰스 스펄전이 했던 설교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부분만 발췌해 편집한 것이라고 한다.

<예수>는 총 11장으로 이루어졌고,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에서부터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한 말씀을 다루고 있다.


세례는 신자와 주 예수님의 연합을 상징한다.

우리는 또한 주님의 부활에 대한 믿음을 고백한다. 그리고 우리가 그와 연합하여 부활했음을 고백한다. 그리고 우리가 믿음을 통해 새 생명을 얻었음을 고백한다. 이것은 매우 인상적이고 생생한 상징이지만, 우리가 정결한 삶으로 부활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p 302


주기적으로 나의 믿음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예수님을 믿고, 주님의 부활을 믿고 있는 세례를 받은 신자이지만...

내게 주시는 은혜가 부족하게만 느껴진다.

내가 원하는 것들...채워주셨으면 하는 생각..

난 왜 찰스 스펄전과 같은 사람처럼 온전히 하나님만을 섬기는 사람이 되지 못하는 걸까 하는 생각...

거듭나야 한다는 데..

나는 거듭난 사람일까 아닐까 하는 생각...


아직도 아이와 같은 믿음이다..

생명의 강물에 하나님의 은혜에 내 온 몸을 풍덩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발만 담그고 있는 믿음이다.

내 믿음의 상태를 알것 같기는 한데...

더 이상 진척이 안된다..

주어진 환경때문에 어쩔 수 없다며 스스로 담을 만들어 놓고 있나보다..


오늘 부활절..

찰스 스펄전의 <예수>를 통해서 더 깊은 번뇌를 하게 된다.

익히 알려진 명성이기에 찰스 스펄전의 설교에 대한 칭찬은 더이상 필요치 않을 듯 싶다.

하지만 나에게는 좀 어려운 <예수>였다.

아니 이해하기 힘든 설교였다고 말할 수 있겠다.

예수님에 대한 말씀을 머리로 이해하려고 했기 때문에 어려운 것인건가?

하지만 내게는 정결한 삶이란 어떤 것인지, 나를 버리고 내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냥 모법답안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다 싶다.

(그래서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해라, ~하지마라 같은 성경에도 없는 교리(교회규칙?)들이 생겼나보다..^^)


제발 내 닫힌 눈과 마음을 하나님께서 어서 빨리.. 열어주셨으면 좋겠다..


무슨 내용인지는 알겠지만 뭔가 마음 깊이 이해가 다~~되지는  않는 상태..

한번 쭉~하고 흝어보듯 읽을 찰스 스펄전의 <예수>가 아니라, 하루 혹은 일주일 단위로 읽으면서 생각해 보고 또 생각해봐야 할 책, 설교였다.


모든 것을 바쳐 그리스도인이 되라. 당신의 전 존재로 하나님을 섬기라. 자신의 피로 당신을 사신 그분께 당신 자신을 다 드리라. 그 성스러운 강에 은혜로 뛰어들라. 그러면 당신은 외치게 될 것이다.


"오, 이것은 생명! 오, 이것은 기쁨,

나의 하나님을 발견했네!

당신의 얼굴을 보고, 당신의 음성을 듣고,

당신의 모든 사랑을 아네."


우리가 그렇게 새 생명 안에 행하기 바란다! 아멘 p3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