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 도서관? 그림책 보물창고 68
주디 시에라 지음, 마크 브라운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원? 도서관?>

이 그림책은 동물원일까요? 도서관일까요?^^

아니면 동물원들을 위한 도서관일까요?

그림책 <동물원? 도서관?>​을 보면 이 세 개가 모두 해당되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독특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교육적이기도 한 <동물원? 도서관?>을 살짝 들여다 볼께요..



⁠요리조리 이동도서관의 사서 몰리가 실수로 동물원에 버스를 세웁니다.

무엇인가 궁금해하며 지켜보는 동물들..

 동물들에게도 꼭 맞는 책을 골라 줄 자신이 있는 몰리는 동물들에게 책을 선사합니다.

 





⁠몰리의 탁월한 선택은 동물들이 '책 읽기'라는 새로운 활동을 배우고 싶어합니다.

동물들은 앉아서 읽고, 서서 읽고, 누워서 읽으며 재미있는 책의 세계에 푹 빠져 들었지요.

중국에서 온 판다들은 한자로 된 책을 더 많이 읽고 싶어 했고, 수달은 몰리가 구해다 준 물에 젖지 않는 '해리 포터'책 없이는 수영도 하려 들지 않았답니다.

전래 동화를 읽는 라마도 있고, 익살스러운 책을 읽는 하이에나와 배가 붉은 뱀들도 있답니다.​


⁠셜록 홈즈가 되어보고 싶은 나무 캥거루가 있고, 오즈의 마법사를 냠냠쩝쩝 먹어 치우는 대왕흰개미들도 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글을 쓰고 싶어지기도 하는데요 흥미 진진하고 신나는 모험 이야기를 쓴 주머니너구리들 덕분에 동물 친구들도 글이 쓰고 싶어집니다.

시를 쓴 곤충들, 그 시에 시평을 쓴 전갈도 있고요, 자서전을 써서 요리조리 문학상을 받은 하마도 있네요.


이렇게 책을 좋아하는 동물들...

이런 동물 친구들을 위해서 몰리가 동물원 안에 도서관을 만들어주네요.

동물들의 도서관은 자신들이 직접 만들겠다며 나서는 동물 친구들..

신나는 구호와 함께 책 읽기에 흠뻑 빠진 동물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동물원? 도서관?>은 정말 독특한 책이네요.

기린에서부터 대왕흰개미까지.. 많은 동물들이 등장하고 책과 관련된 직업과 책의 종류들도 다양하게 비춰줍니다.

책을 다양하게 읽는 동물들의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보이기도 하고요,

책의 모양과 책의 종류, 사서와 작가와 같은 직업들도 자연스럽게 들려주고 있어 아이들이 책과 관련된 많은 것들에 관심을 갖을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알맞은 책을 잘 골라주고 책을 바르게 대하는 것도 가르쳐 주는 '요리조리 이동도서관'의 사서 몰리가 우리 동네에도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리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