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력이 커지는 과학 낱말퍼즐놀이 맛있는 공부 15
정명숙 지음, 김준식 그림 / 파란정원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것 같으면서도 알면 알 수록 재미를 느끼게 되는 과학!

과학을 더욱더 친근하게, 더욱더 재미있게 즐기며 과학 상식을 익힐 수 있는 <과학 낱말 퍼즐놀이>.

<과학 낱말 퍼즐놀이>는 24가지의 과학 이야기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보여주고 만화로 익힌 것을 낱말 퍼즐 놀이로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주고 있는 무척 재미있는 책이다.


<과학 낱말 퍼즐놀이>에는 낱말 퍼즐 풀기의 최고 달인인 왕세종이라는 아이가 주인공인데 왕세종은 <낱말퍼즐놀이> 시리즈에 나왔던 아이라고 한다.

<낱말퍼즐놀이> 시리즈를 읽어 본 친구라면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겠고, 처음으로 <낱말퍼즐놀이>를 보는 아이들이라도 <과학 낱말 퍼즐놀이>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어느새 24가지 과학 상식을 알 수 있게 된다.


 

 


 

 


 





 


<과학 낱말 퍼즐놀이>는 24가지의 과학 상식을 우선 만화로 보여주고 한 개의 만화가 끝나면 바로 낱말퍼즐놀이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퍼즐의 모양이 각기 다른데 앞 내용과 연관된 그림으로 퍼즐 모양이 만들어져 있어서 더욱 흥미롭다.

가로열쇠, 세로 열쇠의 문제를 보면 정답에 해당하는 단어의 영어표기와 한자 또는 비슷한 말이나 반대말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문제를 푸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이러한 점이 어휘력을 확장시킬 수 있게 해준다.


<과학 낱말 퍼즐놀이>에 담긴 과학 상식을 살짝 들여다보면,

과학 시간에 사용하는 실험기구, 과자 봉지에 공기를 넣는 이유, 과자 봉지로 만든 똇목이 과연 뜰 수 있는지, 다양한 곳에서 자라는 식물, 천연기념물 황조롱이, 페트병으로 만든 유니폼, 암모나이트 화석 등...


<과학 낱말 퍼즐놀이>는 초등 3~4학년 과학과도 연계가 된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이하듯 즐길 수 있는  <과학 낱말 퍼즐놀이>는 과학상식도 익히고 어휘력도 키워주는 무척이나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