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글자 학습 1권 - 만 3세~5세 메가언어력 메가 통통
메가스터디 유아교재 연구회.구름돌 지음 / mkids(메가스터디)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아들 성주가 만 3세 이지요.

아직은 한글을 가르치기에는 좀 이른 듯 하지만, 벽장에 낱말 카드를 붙여놓고 한글 놀이를 하다보니 재미있어 하길래 조금씩 가르쳐 봐야겠다 싶은 엄마의 욕심이 앞서네요..^^

한글을 가르칠 때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하나 벌써부터 고민이 많은데요...


<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 글자 학습> 교재가 눈에 띄어 보게 되었답니다.

<메가 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 글자 학습>은 만 3세부터 5세까지 아이들이 학습하기에 적당하다고 되어 있답니다. 메가통통 한글깨치기는 1,2,3단계가 있는데 통문자 학습으로 시작해서 한글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게 구성이 되었답니다.


아들이 아직 통문자를 딴 뗀것은 아니지만 '자모 결함과 한 글자 학습'은 어떤 식으로 구성이 되고 있는지 궁금하여 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 글자 학습> 중에서 1권으로 자음 ㄱ,ㄴ,ㄷ,ㄹ 과 모음 ㅏ,ㅑ,ㅓ,ㅕ,ㅗ,ㅛ,ㅜ,ㅠ,ㅡ,ㅣ 의 결합을 배울 수 있답니다.


<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 글자 학습>의 구성을 보면, 공통 자음이 포함된 10개의 목표 글자를 소리 내어 읽어보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한글의 생성 원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글자도 읽을 수 있게 되겠지요!


다음은 목표 글자가 들어간 낱말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스티커도 붙이고 학습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음절 분리를 익힐 수 있다네요.


다음은 낱말 속에 있는 글자를 찾아 동그라미 하거나 선으로 잇기도 하고, 스티커를 붙이기도 할 수 있답니다. 갈수록 좀 더 심화되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요, 한 글자를 찾아 색으로 칠해보기도 하고 목표 글자를 넣어 낱말을 완성해 보기도 합니다. 또한 스티커를 통해 자음과 모음의 결합을 하여 글자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복습 과정에서는 순서에 맞게 글자를 써 볼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성주에게는 아직 스티커가 제일 우선이네요.

'이거 뭐라고 해?'라고 묻는 성주..

글자를 읽어주면 따라서 말해보고 스티커를 찾아봅니다.

같은 모양의 스티커들이 많아서 다른 페이지에 붙이기도 하고...

<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 글자 학습>은 아직 성주에게 이르다는 것을 확실히 느꼈답니다. ^^

아이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새삼 느끼게 되었지요..


그래도 스티커가 있어서 그런지 관심과 흥미를 보이고 있어서 조금씩 조금씩 해보고 있답니다.


통글자를 뗀 아이라면 <메가통통 한글깨치기 2단계 자모 결합과 한 글자 학습>을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칠 시기가 되었다면, 친숙한 단어와 아기자기한 그림과 다양한 활동으로 한글에 흥미를 갖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해주는 <메가통통 한글깨치기>로 재미있는 한글 놀이를 시작해보세요~~^^



<제공받은 도서를 아이와 함께 체험해보고 작성된 리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