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5분! 평생 통증 없이 사는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 - 목을 바로 하면 뇌가 몸을 고친다!
시마자키 히로히코 지음, 이선정 옮김 / 비타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을 바로 하면 뇌가 몸을 고친다! 고?

거북목인 나에게는 무척이나 반가운 소리가 아닐 수 없다.

학창시절부터 구부정한 자세가 거북목이 되어 버렸고, 출산 후에는 아이를 안고 있다보니 목 뒤가 아프면서 경련까지 생기기도 했었다.

그때는 한의원에서 침도 맞고 치료를 받아서 나아졌었다.


그렇지만 거북목이다 보니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어깨와 목 뒤가 뻐끈함을 느끼게 되었다. 더구나 올해 초 교통사고가 있었고, 물리치료를 받았지만 완쾌되지는 않았다.

게다가 밭일을 계속하고 있으니 항상 목 뒤가 뻐근할 수 밖에 없다.


그러니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이 내게는 무척 반가울 수 밖에 없다.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으로 어깨 결림이나 목 결림 뿐만 아니라 두통, 여드름과 뾰루지, 코막힘, 이명, 무릎 통증 등 머리에서부터 발, 다리까지 개선될 수 있다고 한다.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은 5개의 PART와 Q&A 그리고 동영상 DVD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에서는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방법으로 목 지압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목 지압의 부위와 명칭등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것을 알려준다.

기본 목 지압 프로그램과 목이 바로 서는 자세, 목이 바로 서는 스트레칭, 자세 교정하기는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동작들이다. 그러나 목 지압 프로그램 응용하기는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것도 있고, 커플 스트레칭도 있다.


PART 2에서는 왜 목을 지압하면 통증과 신체 이상이 사라지게 되는 것인지에 대해 말한다.


경추가 어긋나면 뇌에서 출발하는 신경 전달을 방해하기 때문에 신체 기관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된다. p 93


다양한 신체 이상은 정상위치에서 어긋난 경추가 신경을 압박함으로써 뇌에서 몸으로 전달되는 자연치유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니 목의 뼈인 경추가 어긋나 있는 것이 모든 통증의 원인이 된다는 것. 따라서 경추를 교정하면 본래의 신경 전달 기능이 회복되어 누구나 지니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이끌어내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PART 3에서는 목을 지압하면 효과 있는 질병들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턱관절 장애, 긴장성 두통, 일자목, 손 저림, 현기증과 이명, 어깨 결림, 좌골 신경통과 허리디스크, 사십견과 오십견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PART 4에서는 목을 지압하여 건강해진 사람들의 경험담을 담고 있다.

PART 5에서는 목 지압 프로그램 응용하기로 제 1경추 교정하기와 자가 경추 교정술을 알려주는데 의외로 쉬운 방법인지라 정말 교정이 될까 싶은 생각까지 들기도 했다.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의 저자가 직접 설명해 주고 있는 DVD 동영상에는 목 지압 부위와 지압시 손가락 사용법, 목 지압 프로그램 해설과 응용법 그리고 운동법을 소개하여 주고 있다.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의 방법들이 생각보다 너무도 쉬워 보인다.

정말 이렇게 해서 경추가 개선되고 통증들이 없어질까 싶기도 하다. 그러나 진짜 통증을 개선한 사람들이 있으니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을 따라해 볼 필요는 있겠다.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을 보고 따라해보려고 했는데 참 쉽지 않다.

밭에서 일하고 오면 저녁 준비와 어린이집에서 돌아온 아들 챙기기 바쁘고, 설거지와 또 아이랑 놀고, 재우고 하다보면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을 해봐야지 했던 마음은 어느새 잊어 버리고 만다.


매일 꾸준히 5분에서 10분 정도만 해주면 되는데 그것조차 어렵다니...ㅠㅠ

하루 하다 말고 또 하루 하다 말고..

그래도 조금씩 따라해보니 시원함이 느껴진다.

거북목이라 구부정한 자세를 걱정하는 남편에게 배워서 좀 해주라고 해봐야지.^^


조금만 따라해봐도 시원해지는데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을 꼭 꾸준히 따라해 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