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와 인도의 별 셜록 홈즈 미공개 사건 파일 4
캐롤 부게 지음, 하현길 옮김 / 책에이름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여전히 셜록 홈즈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이외에도 셜록 홈즈를 이토록 면밀히 연구하여 '셜록 홈즈 미공개 사건 파일'이라는 이름으로 홈즈의 활약을 읽을 수 있게 해주는 작가들이 있다는 것에 참으로 감사함을 느끼며...


이번에 읽은 <셜록 홈즈와 인도의 별>은 지난번까지 읽은 작가와는 다른 작가이지만 홈즈의 특징과 사건을 풀어나가는 방식이나 주도면밀함은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와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을 정도로 훌륭한 작품이었다.


<셜록 홈즈와 인도의 별>에 등장하는 홈즈의 적수는 '모리아티 교수'.

홈즈와 함께 라이엔바흐 폭포에서 떨어져 죽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모리아티 교수가 유령처럼 나타난다.

홈즈와 맞먹는 두뇌의 소유자, 모든 범죄의 배후에 있었던 천재적인 범죄자 모리아티 교수.

그러나 실제로 그의 모습이 나타나는 장면은 잠깐이고,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의 배후에 모리아티가 존재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홈즈와 왓슨은 공포마저 느끼게 된다.

모리아티 교수를 등장 시킬 수 있었던 것은 홈즈와 마찬가지로 폭포에서 떨어졌으나 모리아티 교수의 시체를 찾을 수 없었기때문..

모리아티와 홈즈는 뗄레야 뗄 수 없나보다. 또한 그만큼 모리아티가 등장하는 것이 긴장감과 공포감을 만들어주기도 하는 듯 하다.


이야기는 '인도의 별'이라는 이름을 가진 보석 스타사파이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들이다.

왓슨은 누군가에게 받은 초대장으로 무료해 하고 있는 홈즈와 함께 연주회를 보러가게 된다.

그곳에서 아름다운 여인에게서 독특한 향수 냄새를 맡게 되고, 그 향수 이름이 '골든 나이츠'라는 아주 특별한 것이라고 위긴스에게서 알아내게 된다.

골든 나이츠 향수의 주인공은 메리웨더. 그리고 갑작스럽게 허드슨 부인의 여동생이 보내온 전보.

위험해 처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 왓슨과 홈즈는 허드슨 부인의 여동생네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누군가에게 납치되었던 허드슨 부인을 가까스로 찾아내게 된다. 또한 신문에서 '페르마 씨가 쇼멜 씨에게'라는 이상한 광고를 보게 되고..

불쌍한 위긴스가 살해당한 것을 보게되고..

덩달아서 메리웨더에게 받은 '인도의 별'을 잘 보관하기로 하였는데 왓슨이 혼자 있는 동안 어느 백작에게 그만 뺏기고 말아버린다.

무척이나 얽혀 있고 복잡하게만 보이는 사건..

도대체 어디서 실마리를 찾아낼 수 있을까?

사건 속을 파헤칠 수록 홈즈는 점점 모리아티의 존재를 인식하게 되고..

결국엔...모리아티의 손에 잡히게 되는데.....


여러 사건들이 발생한다. 전부 별개의 사건처럼 보이는 것들이 하나로 연결된다.

그 중심에는 모리아티가 있다.

홈즈와 왓슨은 모리아티에게 잡히게 되는데...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을까?

과연 모리아티를 잡아내고 정치적은 음모까지 있었던 '인도의 별'을 잘 지켜낼 수 있을까?


<셜록 홈즈와 인도의 별>은 아서 코난 도일이 쓴 홈즈가 아니더라도 나같은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흠잡을 수가 없다. 도대체 얼마나 셜록 홈즈를 연구하였기에 이토록 홈즈의 모든 것이 똑같은 느낌이 들게 할 수 있는 것일까? 새삼 작가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껴지기도 한 순간...


이 책을 읽으면서 좀 아쉬웠던 것은 홈즈에 관한 것이었다.

사건이 없을 때는 그러니까 홈즈의 말을 빌면 '자극'이 없을 때는 너무도 무료해서 코카인을 하는 홈즈의 모습이 너무도 아쉬웠던 것이다. 왜 코난 도일은 홈즈에게 이렇게 좋지 않은 것을 심어두었을까?

천재적인 두뇌, 대단한 논리력과 추리력, 뛰어난 과학자, 그러나 언제나 예민하고 자극이 필요한 홈즈.

여자는 절대 믿지 못하는 홈즈. 누군가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홈즈..

홈즈에게서는 너무나도 절대적인 외로움이 느껴진다.

천재는 고독할 수 밖에 없는 것일까?


그런반면에 인간적인 너무도 인간적인 왓슨의 따스함이 그나마 홈즈의 외로움을 감싸주고 있기에 우울함이 깔려 있는 듯한 홈즈의 이야기에 빛을 발해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여튼 결론적으로는 셜록 홈즈의 이야기는 나의 잠자고 있는 두뇌를 마구 깨워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 멋있고 재미있는 추리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