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초등 영어 교과서 영문법 한 권으로 끝내기! ㅣ 초등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문단열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5학년인 어여쁜 나의 조카.
말도 잘하고 이쁘고 건강하게 잘 자라주고 있는 조카가 벌써부터 공부가 재미없단다.ㅠㅠ
그 중에서도 영어가 제일 싫단다.
초등1학년이 되면서 오빠따라 영어학원을 보냈는데 오빠는 영어를 곧잘 하는데 요 이쁜 조카는 그냥
학원만 왔다 갔다 했나보다.ㅋㅋ
몇년을 다녔어도 기억나는게 하나도 없단다. 이런..
중학생이 되면 영어가 더 어려워지고 영어 점수가 크게 좌지우지 할텐데 영어를 못해도 되는 일을 갖게 되면 되는거 아니냐고 되려 물으며 걱정이 안된단다.
왜 이렇게 영어를 재미없고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을까?
조카의 엄마도 걱정을 하지만 조카를 유난히 이뻐하는 나 또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어떻게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하게 할 수 있을까 하고 걱정하고 있는 나에게 문단열 선생님의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무척이나 반가울 수 밖에 없다.
일단 문단열 선생님하면 영어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가르치는 선생님이라고 알고 있기때문이다.
게다가 무작정 따라하기다.
지금 조카에게는 무작정 따라해보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일 수 있을 것 같다.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다섯개의 마당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 마당에서는 품사를, 둘째 마당과 셋째 마당에서는 변덕쟁이 동사를, 넷째마당에서는 의문사를, 다섯째 마당에서는 전치사와 명령문, 동명사와 to부정사등 영문법을 탄탄하게 다져줄 수 있는 문법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총 다섯개의 마당에서 40가지의 문법을 만날 수 있으며, 각 문법 설명에 대한 구성은 영어공부 에피소드를 그린 만화를 통해 각 과에서 공부할 기본 개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0교시와 핵심 문법이 담겨 있고 무작정 따라해야 하는 1교시, 조금 더 난이도 있는 해설을 해주고 있는 2교시 그리고 공부한 내용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연습문제로 되어 있다.
또한 각 마당이 끝나면 그 마당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객관식 문제와 서술형 문제로 출제되어 있는 종합문제는 중학교 영어 시험에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한다.
<초등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초등학교 3~6학년 영어 교과서와 연계된 문법을 담고 있는 것인데 교과서 연계 진도표를 통해 어떤 문법을 언제 배우는지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다섯째 마당의 문법들은 중학교에 가면 배우는 꼭 필요한 문법도 담고 있다.
이 책이 좋은 점은 아이들이 흥미를 끌수 있는 만화로 문법을 설명해주고 있다는 것과 오디오 CD가 있다는 것이다.
그냥 눈으로만 공부하면 금방 지겨워 하거나 이해가 잘 안될 수도 있는 것을 오디오로 강의를 듣게 되면 이해가 더욱 쏙쏙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책에 실려 있는 예문들이 아이들이 쓰는 표현들이라 더 친근하게 여겨질 듯 하다.
내가 생각하기엔 문법을 설명해주는 강의가 오디오 CD로 있는 것이 아주 큰 매력이 아닌가 싶다.
영어 공부를 가득이나 싫어하는데 문법을 공부하라면 이해가 잘 될리가 없을 듯 하다.
그런데 일단은 교재를 보기 전에 오디오 CD로 강의를 몇 번이라도 듣고 나면 문법들을 이해하는데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제발 이번에는 문단열선생님의 <초등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로 어여쁜 조카가 영어에 재미를 들일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또 바래본다.^^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리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