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신 -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츠의 힘
장두현 지음 / 책비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를 한 지 3년째에 접어들었다.

작년 가을까지만 해도 서평 위주의 글만 올리던 블로그에서 우리가 농사를 짓고 있는 콜라비 홍보와 판매를 해보고자 서평 위주에서 탈피하여,

아이 사진도 올리고, 농사 이야기도 올리고, 귤과 콜라비 판매 홍보를 해 보기도 하였다.

물론 이웃 블로그에 방문하는 일도 신경써서 하다보니 어느덧 방문자 수도 올라가고, 귤과 콜라비가 블로그를 통해서 판매가 되기도 하였다.

 

그러다...어느 날...

내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되고 있는 현상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 지식인을 통하여 해결 방안을 찾고자 했지만 그 어떤 방법도 내게는 해당이 안되었다.

낙심...

그 이후로 왠지 블로그에 신경을 덜 쓰다보니 지금은 방문자 수도 많이 하락되고.. 또다시 서평 위주의 블로그가 되고 있는 것이 나의 블로그의 현실이다.

 

찌푸라기도 잡고 싶은 심정으로 <블로그의 신>에는 내게 해당되는 검색누락이나, 저품질 블로그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하는 심정으로 읽어보게 되었다.

그러나....결론은..내가 원하는 그 해결 방법은 찾을 수 없었다.

단지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서 새로이 시작하는 방법밖에 없는 듯 하였다.

 

하지만 <블로그의 신>은 천만 방문자를 갖고 있는 '블로거팁닷컴'의 Zet의 블로그 운영에 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것으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거나, 나처럼 새로이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하나 하나 차근히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줌으로써 많은 도움이 되어 주고 있는 책이었다.

 

<블로그의 신>은 총 여섯 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에는 저자의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의 추억, 경험담을 들려주고 있다.

저자는 블로그가 활성화되려고 하던 시점부터 시작을 했다고 한다. 다른 블로그에서 없는 콘텐츠를 시작으로 기업블로그 담당자들을 인터뷰한 글도 올리기도 하고 강사가 되기도 하였으며, 기업과 정부부처의 온라인 홍보 자문위원이 되기도 하였다고 한다.

 

두 번째에는 블로그를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네이버 블로그가 활용도가 높다고 한다. 티스토리는 전문블로그를 만들고 싶을때에 더욱 유용하다고 한다.

 

세 번째에는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글쓰기의 기술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장문 한 개보다 단문 여러 개의 글을 올리는 것이 나으며, 완벽한 글보다는 빈틈이 있는 것이 덧글을 유도하기에 좋다고 한다.

이 외에도 14가지의 글쓰기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으며, 블로그에서 잘 통하는 글쓰기 소재 열 가지도 알려주고 있었다.

 

네 번째에는 본격적으로 블로그 만들기에 들어간다.

초보 블로거로서 해야 할 것과 블로그 꾸미기등의 스킬과 이색 블로그에 대한 소개도 하여준다.

 

다섯 번째에는 SNS를 활용해 블로그 홍보하는 방법을 안내해 준다.

블로그에서 페이스 북 팬 확보하기라든가, 페이스북 그룹 활용하기, 검색등록과 이메일 구독 폼 등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었다.

나역시도 검색등록 서비스를 이용해보았는데도 이상하게 잘 검색되지 않는다. 유사문서도 아닌데 말이다..ㅠㅠ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이메일로 구독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은 생소했지만 이용해 볼 만한 것 같다.

 

끝으로 여섯 번째는 블로그로 투잡하기이다.

구글 에드센스로 용돈 벌기, 체험단과 서포터즈 활동, 팸투어, 유투브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었다.

나의 경우에는 체험단에는 별로 당첨 되는 경우가 없었다.

지역도 멀거니와 꾸준한 활동이 부족한 점과 아마도 제품에 대한 리뷰가 내 블로그에는 없기때문이 아닌가 싶다.

제품 체험단을 해보고 싶다면 자신이 산 제품에 대해서도 꾸준히 블로그에 올리는 것도 체험단이 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다.

 

지금까지 <블로그의 신> 뿐만이 아니라 블로그에 관한 몇 권의 책을 읽어보았었다.

나의 블로그가 검색 누락이 된 것에 대해서도 무엇때문인지 이해가 될 듯 싶기도 하지만, 이 책의 저자처럼 블로그의 신이 된다거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경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블로그의 컨텐츠와 성실한 포스팅, 그리고 정성과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어떤 일에든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요소들이 블로그에서도 필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처럼 서평만이 아니라 다른 주제의 글들도 꾸준히 올려야 하는데 그리고 이웃들과의 소통이 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다면 절대 성공할 수 없는 것이었다.

그렇게 부지런과 정성을 다하지 못하면서 ㅠㅠ 파워블로그가 되고 싶은 욕망만 갖고 있었으니....ㅠㅠ

 

암튼...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고자 하는 사람들,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블로그의 신>의 도움이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명심해야 할 것은 이웃과의 정성스런 소통과 포스팅하는 정성과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이다...

<블로그의 신>을 통해서 나처럼 되지 말고 멋진 블로거들이 되시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