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납치 사건 그림책이 참 좋아 30
김고은 글.그림 / 책읽는곰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의 제목이 <우리 가족 납치 사건>이라고 되어 있어서 좀 심각한 내용이 아닌가 싶었다.

그러나 왠걸~~

책의 표지에는 엄마, 아빠, 아이가 밧줄로 묶여 있지만 아이의 모습을 보면, 살짝 웃으며 '쉿'하며 뭔가 비밀이라는 듯한 표정에서 부터 뭔가 재미있는 사건이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며 펼쳐보았다.

 

 

 

 

아침 7시 30분.

아빠 전일만 씨는 정말 많은 사람들 틈속에서 지하철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아빠는 사람들에게 떠밀려 벌러덩 나자빠지고 지하철은 아빠만 남겨 두고 가버렸단다.

그때....

아빠 가방이 입을 쩍 벌리더니 아빠를 꿀꺽 삼켜버렸단다.

 

가방은 바람처럼 어디론가 달려가서는 삶은 달걀이랑 사이다를 사고 기차를 탓단다.

아빠는 회사에 가야 한다고 버둥거렸지만, 가방은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단다.

 

 

 

 

그렇게 가방은 아빠를 어딘가에 데려다 놓고는 왝 하고 토해내었는데..

그곳은 바로...

아무도 없는 바닷가였단다.

아빠는 회사도 집도 다 잇고 신나게 놀기로 했단다.

 

 

 

 

나성실 엄마도 회사에 가려고 현관을 나서는 순간,

엄마 치마가 훌러덩 뒤집어지더니 엄마를 보쌈하듯 싸안고 높이높이 날아올라 엄마를 데려다 놓은 곳은...

바로 아빠가 있는 바닷가!! ㅎㅎ

엄마도 회사도 집도 다 잊고 신나게 놀기로 했단다.

 

 

 

 

나 전진해는 세상세서 가장 큰 칠판 앞에 서서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수학 문제를 풀고 있었다.

금방이라도 터져버릴 것 같은 전진해의 머리..ㅎㅎ

문제를 다 풀지도 못했는데 수업 마치는 종은 울리고...

전진해의 머리에서 바람빠진 풍선처럼 숫자들이 막 빠져나가면서 전진해를 이리 저리 날아다니게 하더니..

엄마 아빠가 있는 바닷가에 툭 떨어졌단다.

전진해도 역시 학교도 학원도 다 잊고 신나게 놀았단다.

 

 

그렇게 세 가족은 모두 잊고 신나게 먹고 놀고 하였단다.

그래도 아무 일 없었다고...하는데..ㅎㅎ

 

이 무더운 여름 날..

이 그림책의 식구들처럼 회사도 집도 공부도 다 잊고 바닷가로 가고 싶은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닐게다.

아~~ 나도 집도 일도 다 잊고 바닷가든 어디든 조용한 데로 떠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

<우리 가족 납치 사건>은 이런 바램을 유쾌한 상상으로 그려낸 이야기였다.

모두 잊고 하루쯤 떠나는 것..

ㅎㅎ 그래도 아무 일 없겠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담은 그림책.

마음 편하게 쉬고 싶은 요즘 현대인들의 마음을 담은 그림책.

<우리 가족 납치 사건>처럼 유쾌하고 신나는 일이 요즘 우리에게도 필요하지 않을까?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