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 (반양장) 데일 카네기 시리즈 (코너스톤) 5
데일 카네기 지음, 바른번역 옮김 / 코너스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에는 퀴리 부인에서 바이런 경까지 모두 37명의 위인들이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위인들만의 습관을 간결하게 집약하고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퀴리부인이나 헬렌 켈러처럼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위인들도 있지만 하워드 서스턴등 우리가 알고 있지만 잊혀졌거나 잘 모르고 있지만 성공을 거둔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그동안 <데일 카네기>의 저서인 인간관계론, 성공대화론, 자기계발론, 링컨 이야기를 읽어보았다. 3권은 자기계발을 위한 고전으로 자신의 변화와 성공을 위해서 누구나가 꼭 읽어보았으면 하는 내용이였고, 링컨 이야기는 링컨에 대해 새로움과 자세히 알 수 있었던 내용이여 아주 만족스러웠기에 평점을 별 다섯개를 주었었다.

그러나 이 책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은 별 다섯개가 아니라 조금 떨어졌다.

그 이유는 책의 제목이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인지라 나는 성공을 위한 습관으로는 어떠한 것이 필요한 지를 알려 준다거나, 데일 카네기 자신이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습관을 알려 주는 책이라 생각했었다. 그러나 내가 기대했던 내용이 아니라 성공을 이룬 위인들에 대한 이야기에 그치고 있었기 때문이다.

목차를 보았을때에는 위인들의 이름이 있어서 위인들의 성공 습관을 구체적으로 알려 줄 거라 기대했지만 나의 기대와는 달리 어찌보면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은 작은 위인전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던 것이다.

 

물론 위인들의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데에는 남다른 습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였을 것이다.

아마도 데일 카네기는 위인들의 삶 속에서 독자가 성공하기에 필요한 습관을 찾아내기를 바랬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하였다.

 

하긴 생각해보면 그동안 읽기 편하게 특별히 많이 생각해 보지 않아도 되고, 그저 따라 하면 된다는 식의 성공 습관을 다룬 책들이 많고, 그런 책들을 읽다보니 위인들의 삶 속에서 성공 습관을 찾아내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우리가 성공을 하고자 하면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배워야 하는 것이 당연할 게다.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나에게는 무엇이 필요한지, 어떠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어떠한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 어떠한 습관을 가져야 하는지 그 비결들을 찾아서 배워야 하는 것이다.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의 37명의 사람들은 각기 자라온 환경이나 교육수준, 그들이 처한 상황과 꿈들은 모두 달랐지만 그들에게는 공통된 것이 있었다.

바로 확실한 꿈이 있었고, 포기할 줄 몰랐으며, 언제나 희망을 갖고 있었으며, 꿈을 위한 항상 준비하고 있었고 열정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끈기와 인내가 있었다.

 

그러고 보면 얼마전까지만 해도  나는 그들이 갖고 있던 공통점을 갖고 있지 못했었다. 그래서 항상 제자리 걸음하듯 살아온 것 같다. 나의 그런 삶을 합리화 하면서 말이다.

이제는 나 자신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음을 느낀다.

그리고 이제는 나도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알고 있었으면서도 행하지 못했던 성공 습관을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준비가 되어가는 것 같다.^^

 

<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37명의 저명인사들을 통해 지혜를 배우고 멘토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책이였다. 살아가다 고난이 왔을때, 어려움에 부디쳤을때 그들의 삶을 통해 위안이 되어주고 힘이 되어주는 그런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리뷰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