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 잉글리시 표현 사전
최혜림.이우선.이은별 외 지음, Jay Waters 감수 / 넥서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자신없는 것 중에 하나가 영어이다.

국어는 괜찮은데..^^ 외국어에는 왜 이리도 약한지..

내 나이 40 중반이 되었는데도 영어는 아니 영어회화는 제일 어렵고 두렵기만 하다.

그런 내가 <엄마랑 아이랑 영어로 말하는 맘스 잉글리시 표현사전>을 만났다.

두렵고 어려운 영어회화인데 왜 이 책을 만나게 되었냐 하면,

 부모가 자신 없어하거나 잘 하지 못하는 것을 아이들이 그대로 닮는 경우를 종종 보아왔다.

그래서 자신없는 영어회화를 공부하여 아이에게 자신없어 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서 이기도 하고,

언어는 노출 빈도와 노출 시간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기에

아이에게 내가 직접 영어로 말을 해준다면 노출 효과가 더 있지 않을까 싶어서이다.

 

<맘스 잉글리시 표현사전>은 일상에서 아이와 경험할 수 있는 상황들에 따라 영어로 표현해 놓은 것이다.

두께가 정말 사전이다.^^

 

<맘스 잉글리시 표현사전>은 총 14개의 Section으로 구성되어 있다.

Section 1은 우리 가족 하루 일과이다.

 

 

 

아침, 점심, 저녁에 하는 말을 구분하여 표현하였고, 공부한 표현을 응용하여 말할 수 있도록 다시 짚고 넘어 가야할 사항이나, 일상에서 아이와 대화를 어떻게 주고받을 수 있는지 다이얼로그로 보여주고 각 챕터마다 주요 단어와 표현들을 정리하여 주기도 한다.


 

Section 2에서부터 14까지는 다양한 상황별, 테마별 영어 표현이 정리 되어 있다.

말풍선의 아웃풋 문장과 부모와 아이가 대화하며 겪을 수 있는 360여 가지 상황에 맞는 표현들이 실용적이고 생생하다.

 

부록으로 나와 있는 표현도 너무 좋다.

'엄마표 홈스쿨링 영어'라는 소제목으로 집에서 요리, 미술, 체육, 수학, 과학, 영어등 교과목과 연계된 활동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있어 더욱 좋다.

 

그리고 엄마가 매일 쓰는 리액션 표현 베스트를 한 마디, 두 마디, 세 마디로 구분하여 정리하여 주고 있다.

이것은 벽에 붙여 두고 볼 수 있도록 브로마이드로도 되어 있어 엄마가 보고 활용하기에 더욱 좋다.

 

<맘스 잉글리시 표현사전>은 원어민의 음성을 듣고 따라할 수 있는 회화 연습용 MP3와 단어 암기를 할 수 있는 단어 노트, 단어 퀴즈, 그리고

Section별 스터디 자료까지 이렇게 좋은 학습 자료들을 넥서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기도 하다.

 

아이가 영어 학원을 다니고 있다고 하더라도 집에서 엄마나 아빠와 같이 영어로 대화를 해준다면 더욱 효과가 클 것이다.

학원을 보내지 않고 홈스쿨을 원하는 부모라면 더더군다나 집에서 이렇게 일상적인 대화로 부터 영어를 시작한다면

아이가 커다란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생기지 않고 친근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아이가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외국어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나도 가끔 아이에게 영어 노래랑 DVD 를 틀어주기는 한다.

간단한 영어 책은 내가 읽어주기도 하고 오히려 문장을 외우게 된 것도 있기는 하지만,

영어회화는 여전히 자신이 없었는데, <맘스 잉글리시 표현사전>을 만나니 정말 든든해 진다.

 

올 해는 공부해야 할 게 많구나..^^

그래도 올 해..꼭 <맘스 잉글리시 표현사전>으로 일상 영어 회화를 익혀 습관이 되도록 해보자..

그러면 엄마랑 아이랑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되리라..^^

 

<넥서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