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 인생몸매 만드는 2주 플랜
미니 박지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탄수화물이 당뇨환자들에게만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탄수화물 과다 섭취는 안좋은 것임을 많은 연구 발표를 통해서 알려졌다.

예전에는 '밥 힘으로 산다' 라고 했었는데..

밥을 넘칠 듯히 한 그릇 가득 떠 주는 것이 인정이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러면 안된다..ㅎㅎ

거기에 더 먹으라고 하거나 무조건 많이 먹어야 좋다는 것도 옛말이 되어버렸다.


먹을 것이 부족했던 시절에야 그러한 것들이 사람사는 정이었지만 이제는 먹을 것이 뭐든 넘치는 세상이 되었으니...

정말 가려먹고 제대로 먹고 적당히 먹는 것이 건강의 지름길..

그러나 ....

라면은 누군가 먹는 모습을 보기만 해도 먹고 싶고, 빵은 냄새만 맡아도 먹고 싶은 것을. ㅎㅎ (울어야 하나, 웃어야 하나)

어찌 먹고 싶은 것을 못 먹으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단 말인가..ㅠㅠ

다이어트를 해보겠다고 레시피들을 찾아보지만 먹어도 포만감이 없거나 금방 배고프거나 내가 싫어하는 야채만 가득..

정말이지 다이어트의 길은 멀고도 힘들다.

특히나 집에서 밥을 해야하는 가정주부라면 더더욱이나 음식의 유혹을 못이겨 다이어트는 정말 험난한 길이 되고 만다.


요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즐비하게 나오고 있는 가운데, 맛있게 먹으면서 무리없이 6개월에 7kg를 감량할 수 있다는 레시피가 나왔으니 바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이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서 지방을 챙겨먹는 방법과는 다르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는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에 중점을 둔다.

바로 당질 제한식으로 쌀, 밀, 감자 등에 많이 함유된 당질을 가능한 섭취하지 않는 식이요법이다.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과 지방질이 많이 포함된 부식으로 충분히 식사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다.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이유는 '비만 호르몬'이라 불리는 인슐린이 거의 분비되지 않아 지방에 체내에 축적되지 않으며 더욱이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포도당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 몸이 체내에서 축적된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체질로 변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에는 145개의 레시피가 담겨있다.

닭고기, 돼지고기, 어패류, 달걀, 대두 제품을 이용한 메인요리와 채소, 버섯, 해조류로 영양과 포만감을 살리는 서브요리,

밥, 빵 면을 이용한 한 그릇 저탄수화물 레시피와 혈당을 올리지 않는 술안주와 디저트 레시피까지 알려준다.

각각의 요리는 1인분 기준이고 각 요리에 추천요리가 같이 있어 한 끼 식사 메뉴에 대한 고민을 확실히 날려준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의 저자가 일본인지만 한국식 요리와 크게 다를바가 없어 조리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먹는데도 부담이 없었다.

단지 우메보시, 라칸토, 유즈코쇼등 일본식 소스나 재료가 있어 우리 동네에서는 구할 수가 없었다는 게 아쉬웠다.

하지만 대신에 집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재료 중 비슷한 걸로 하였는데 괜찮았다.


하루 세 끼를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를 따르도록 하고 있기에 직장인을 위한 도시락 레시피와 외식시에 저탄수화물을 지킬 수 있는 방법도 알려 주고 있다.


따라하기 쉽고, 칼로리 계산 할 필요없이 맛있게 배불리 먹으며 할 수 있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는 체지방 감량뿐 아니라 혈당이 높은 당뇨 환자의 혈당관리에도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