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365일 1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생부터 엄마들까지, 전 세계 모든 연령의 여성이 읽고 있는 놀라운 책'

 

전형적인 로맨스 소설을 지향하고 있는 작품이자 19금 표 성애를 담은 소설이란 점에서 많은 이들에게 입소문을 탄 작품을 만나봤다.

 

이미 넷플릭스에서 화제성 있는 영화로 나왔는다는 사실을 모르고 접한 책, 특히 동유럽권 문학이란 점에서 흥미를 자아냈다.

 

폴란드인 라우라는 호텔리어로서 승진을 거듭하다 어느 날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남자 친구와 휴가차 시칠리아로 여행을 떠난다.

 

그곳에서 생판 모르는 어떤 남자에게 납치당한 그녀, 알고 보니 납치한 남자는 마피아계에 몸 담고 있는 마시모였고 그는 그녀에게 이상한 제안이자 통보를 한다.

 

자신과 365일을 함께 지내면서 자신과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 못하면 그 이후엔 풀어주겠다는 것-

 

정말 현재에서 벌어지는 상황이라면 어느 여자가 수긍을 할 수 있는가?

 

5년 전 죽을 고비를 넘긴 마시모의 꿈속에서 나타난 여인이 실제 존재하고 있었고 자신의 눈 앞에서 나타났다면, 남자의 입장에서는 당연코 그녀를 놓칠 리가 없는 설정도 이 부분을 가능하게 해 주지만 기존의 로맨스 소설을 감안한다면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세트와 비교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완벽한 신체조건과 이탈리아인의 전형적인 외모, 가진 재력은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는 것의 무한대를 갖고 있는 남자라면(물론 그레이에서도 동일 조건이지만...)

작품 속에 드러낸 그들의 관계는 돌발적인 장면들이 많이 등장한다.

 

인간의 욕망의 발산 일지, 동물적인 감각처럼 표현하는 글들 속에는 이들의 관계를 포용할 수 있는 부분처럼 그려지고 있지만 다소 억지로 형성된 관계처럼 보이기도 했다.

 

로맨스 소설에서도 서서히 가랑비가 옷에 젖듯 따뜻한 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있는가 하면 이처럼 인간의 육체적인 부분들에 대한 과감한 노골적인 성애 부분을 통해 원초적인 인간의 사랑에 대한 부분을 그린 작품들을 통해 '사랑'에 대한 의미를 비교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총 3부작으로 출간한 작품이라는데, 납치를 이용한 부분과 스톡홀름 증후군처럼 남자에게 이끌리는 여주인공의 행동과 말들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가릴 것 같은 작품이다.

 

이것이 차차 다음 편에 이어지면서 어떻게 자연스럽게 이어질지에 대해  내용이 궁금해지기도 만든 작품이었다.

 

 

 

 

***** 출판사 도서 제공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