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팝콘
강한 그림, 이준혁 원작 / 창비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제목: 안녕 팝콘

원작: 이준혁 / 그림: 강한

펴낸 곳: 미디어창비

 

 

 

우리는 살면서 많은 이별을 경험합니다. 사랑하는 소중한 존재를 다시 만날 수 없다는 그 슬픈 감정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줘야 할까요? 너무 무섭거나 슬프지 않게 이 잠깐의 헤어짐이 영원한 이별이 아님은 잘 전달할 수 있다면 좋겠는데, 단순히 말로 설명하기는 좀 어렵지요? 그런 경우에는 귀엽고 정겨운 동화로 아이와 함께 그 감정을 간접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배우 이준혁이 무지개다리를 건넌 반려견 팝콘이를 그리워하며 만든 게임 <안녕 Popcorn>이 동화책으로 출간되었네요. 반려견과의 소중한 추억과 우정, 그리고 이별까지 담아낸 반전 동화 《안녕 팝콘》을 함께 만나 보시죠.

 

 

 

산책하다 길을 잃은 팝콘이가 주인 나초를 찾아 헤매다!

 

 

동글동글 복슬복슬, 하얀 털 뭉치 같은 귀여운 강아지. 이름을 뭐라고 지을까요? 나초? 강아지가 나초란 이름은 마음에 들지 않나 봐요. 결국 팝콘으로 결정. 대신 팝콘이가 주인을 나초로 부르기로 해요. 산책은 좋아하지만 낯선 곳, 춥고 더운 날씨도 질색하는 팝콘이는 나초의 품에 쏙 안겨 산책을 즐기곤 하죠. 고소한 냄새가 여기저기서 풍기고 오래 걸어도 피곤하지 않던, 유난히 좋았던 어느 날, 팝콘이는 그만 나초를 잃어버립니다. 징검다리도 건너고 나초가 좋아하는 피자 가게를 찾아 팝콘이는 온 마을을 헤매요. 한참을 돌아다니다가 들어서게 된 동물병원. 거기서 팝콘이는 뜻밖의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 과연 팝콘이는 나초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너무나 그리운 소중한 존재와 갑작스레 맞은 이별

 

 

이 창작 동화는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마침표를 찍습니다. 산책하며 주인을 찾는 줄 알았던 강아지가 실은 무지개다리를 건넌 거였어요. 오랜 세월 함께 지낸 소중한 반려견을 떠나보내야 했을 그 슬픈 마음이 느껴져 가슴이 욱신거리고 눈물이 핑 돌았어요. 다행인 건 천국에서 신나게 잘 지내고 있는 팝콘이의 모습이었습니다. 강아지별에서 잘 지내고 있으니, 주인 나초에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전해달라는 녀석. 팝콘이 좋은 곳에서 아프지 않고 오래도록 행복하게 지내겠지요? 이별은 분명 마주하고 싶지 않은 슬픈 감정이지만, 누구든 피할 수 없다는 걸 알기에 제대로 이해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안녕 팝콘》은 아이들에게 이별이란 개념을 받아들이기 쉽고 편안하게 설명해줍니다. 한 번쯤 꼭 읽어보면 좋을 어린이 동화책으로 추천해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