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 런던에서 아테네까지, 셰익스피어의 450년 자취를 찾아 클래식 클라우드 1
황광수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셰익스피어

글쓴이: 황광수

펴낸 곳: 아르테


 소장 가치 100%! 아르테 출판사의 거장을 만나는 특별한 여행, 클래식 클라우드 시리즈. 일명 클클! 책 좀 읽는다는 책벌레들 사이에서 자주 입에 오르내리며 소장 욕구를 불태우게 하는 이 엄청난 시리즈의 첫 권을 만났다. <셰익스피어>, <니체>, <클림트> 이렇게 첫 3권이 출간된 이후로 <페소아>, <푸치니>, <헤밍웨이>, <모차르트>, <뭉크> 그리고 곧 출간될 <가와바타 야스나리>까지 총 100권을 향한 클래식 클라우드의 무한 질주는 앞으로도 쭉 계속될 예정! 부디 바라건대, 그 100권의 책을 한 권도 빠짐없이 내 책장에 고이 모시고 싶다. 각 권마다 오롯이 한 거장의 이야기만을 담기에 굳이 순서대로 읽지 않아고 될 시리즈지만 다른 책을 먼저 읽고 역주행으로 만나게 된 클래식 클라우드 1번, 『셰익스피어』는 기대감과 묘한 설렘으로 심장을 요동치게 한다. 내 사랑, 클래식 클라우드. 그 첫 번째 거장 셰익스피어를 만나보자.

 

 

 

 떠난 지 400년이 지났지만, 작품을 통해 끊임없이 주목받고 회자하여 언제든 만날 수 있을 것만 같은 작가, 셰익스피어. 실존 인물인지 아닌지를 두고 갖가지 추정과 가설이 난무한다고 들었는데, 글쎄 과연 어떤 게 진실일까? 초등학생 시절 엄마가 선물해주신 어린이 문고판 4대 비극과 5대 희극을 통해 처음 만났던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당시엔 충격 그 자체였다.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격정적인 사랑과 우울한 햄릿의 삶도 버거웠지만 '희곡'이라는 이름으로 사극 혹은 연극처럼 이어지는 전개가 상당히 낯설고 어색했던 모양이다. 한데, 두고두고 사랑받는 사골 작가의 위력이었을까? 세월에 흐름에 따라 조금씩 성숙해진 나는 이젠 그의 작품을 잘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을 것 같다. 운명 같은 끌림으로 2014년 셰익스피어 기행에 나섰다는 황광수 작가님을 따라 차근차근 알아가는 셰익스피어의 흔적은 벅찬 감동과 상당한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 이 책, 정말 잘 읽었다!

 

 스트랫퍼드에 있는 셰익스피어의 생가. 온 거리에 넘쳐나는 셰익스피어의 흔적과 그를 향한 사람들의 애정에 엄청난 인기를 실감! 나란히 서 있는 이층집 2개를 사들여 붙였다는 셰익스피어의 생가는 세월을 그대로 간직한 채, 고풍스러운 모습으로 우리를 맞이한다. 그에 반해 셰익스피어의 아내인 앤 해서웨이의 생가는 동화에 등장하는 요정의 집처럼 아기자기하다. 혼전임신으로 결혼했다는 두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어쩌면 불행했을지도 모른다는 그들의 결혼생활을 떠올려본다. 템스강을 가로지르는 런던 브릿지, 셰익스피어 글로브 극장, 파리 14구에 자리한 몽파르나스 묘역, 크론보르 성, 바이마르의 괴테 하우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등등 셰익스피어와 그의 작품을 따라 거침없이 누비는 여정은 매 순간이 뜻깊고 아름다워 영원히 끝나지 않기를 바라게 된다. 클래식 클라우드 『셰익스피어』.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며칠 굶은 사람처럼 허겁지겁 먹어치운 이 책을 덮고 나서 가만히 생각해본다. 배경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읽었기에 어찌나 아쉽던지! 다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하나하나 새로운 마음으로 만난 후에 이 책을 다시 읽어보리라! 지금 느낀 감동보다 몇 곱절은 큰 감동이 밀려올 거란 기대감에 마음이 부풀어 오른다. 곧 다시 만날 그날까지 이 책 『셰익스피어』는 눈에 잘 띄는 곳에 둘 예정! 우리 어서 다시 만납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일락 2019-04-29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클래식 클라우드 시리즈를 참 좋아합니다. 의미있는 조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셰익스피어와 황광수, 클래식 클라우드 시리즈를 몇 권 읽었는데, 소장가치 100%,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