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천천히 벌지 않는다
제임스 알투처 지음, 함현주 옮김 / 김영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부자는 천천히 벌지 않는다

지은이: 제임스 알투처 / 옮긴이: 함현주

펴낸 곳: 김영사

 

 

 

어떤 분야든 1만 시간 훈련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1만 시간의 법칙'은 지금까지 성공의 공식으로 여겨지고 있다. 말이 1만 시간이지, 매일 3시간씩 훈련해도 10년이 걸린다. 6시간이라면 5년. 어쩌면 약속의 시간과도 같은 그 오랜 세월을 열심히 매진하여 전문가가 될 수 있다면 분명 해볼 만한 일이다. 하지만 좀 더 빨리 두각을 나타내고 성공할 순 없을까? 그리고 최고가 아닌, '유일한' 존재가 될 방법은 없을까? 다양한 사업에 도전하고 여러 직업을 거치며, 수중에 143달러(한화 약 16~18만원)가 남을 정도로 망했다가 현재는 수천만 달러 자산가로 점프란 제임스 알투처가 자신의 리얼한 경험을 토대로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공의 비밀을 공개한다. 《부자는 천천히 벌지 않는다》, 잘살게 되기를 꿈꾸는 모든 이를 설레게 하는 이 제목을 믿고 부로 가는 추월차선을 탐색해보자!

 

 

 

매일 1%씩 복리로 성장하고, 끊임없이 생각하며 적어라!

 

 

너무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실은 그리 늦지 않았을 수도 있다. 저자는 마법 같은 복리법을 제시하며 이 철학만 적용한다면 1년 안에 굉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확언한다. 하루를 마치며 '오늘 내 업무, 기술, 아니면 무엇이든 내가 잘하고 싶은 어떤 것에서 적어도 1% 발전했는지' 자문하라. 처음엔 더디겠지만 차곡차곡 쌓인 매일은 곧 놀라운 결과물을 선사할 거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루에 1% 퇴보할 수도 있다는 점. 하루 정도는 게을리 살아도 되지 않을까 싶다면, 성공에서 몇 발 멀어진다. 누구나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으니, 그 에너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나의 노력을 의미 있는 곳에 쓰는 에너지 미니멀리스트가 되자. 최소한의 힘으로 최대 효과를 내야 한다. 목적을 일러줄 단서를 발견하고 싶다면, 3개월간 하루에 10개씩 아이디어를 적어보라. 1년간 계속하면 핵폭탄급 아이디어 기계가 된 기분을 만끽할 것이고, 아이디어 근육을 발달시키면 슈퍼 파워를 얻을 수 있다. 투자한 가치 중 1%가 결과물의 50%를 창출한다. 그 50%를 만들어내는 핵심적 1% 활동은 무엇인가? 그 활동을 찾아 효율적으로 접근해야 부로 향하는 지름길에 들어설 수 있다.

 

 

 

 


 

 

 

 

마음먹고 실천해보고 싶은 매력적인 성공 전략!

 

 

저자인 제임스 알투처는 바닥까지 쳤다가 자산가로 점프한 생생한 경험담을 가감 없이 털어놓는다. 굉장히 드라마틱한 성공담이면서도, 여러 번 처절하게 실패를 경험한 눈물 젖은 인생담이기에 더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저자는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유일한 사람'이 될 것이며,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실험하고 성공에 이르는 법을 배우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 매일 1%씩 성장하기, 브레인스토밍처럼 아이디어를 줄줄이 쏟아내며 기록하기, 불필요한 정보는 흘려버리는 관심 다이어트, 뭐든 돈으로 바꾸는 방법! 저자가 제시하는 모든 제안이 뜬구름 잡는 신기루가 아닌, 노력하면 거머쥘 수 있는 성공의 프리패스처럼 느껴지는 건 이 책에 담긴 진정성 덕분이리라. 저자의 좋은 인생을 위한 23가지 조언 중에, 눈에 쏙 들어온 독서에 관한 말을 전하자면... '읽어라, 너는 운이 아주 좋아. 사람들은 대부분 책을 읽지 않는단다.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실패자가 될 수 있어. 하루에 한 가지씩 좋은 글을 읽으며 몇 년 후에는 남들보다 수천 가지를 더 알게 될 거야.' 이번 책에서도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발견! 《부자는 천천히 벌지 않는다》, 구체적이고 빠른 성공의 비법을 원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