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
지은이: 양경민 (글토크)
펴낸 곳: 빅피시
뜻밖의 비보로 참 힘든 나날을 보내는 요즘. 평소와 다름없이 하루를 살아내려 노력하지만, 울컥 눈물이 나고 하염없이 무너지는 순간이 있다. 나의 노력과 변화로는 어찌할 수 없는 버거운 현실 앞에 덧없는 후회와 안타까움이 내 마음을 한없이 괴롭게 한다. 차리리 혼자만의 문제라면 좋았을 것을, 너도 나도 눈물샘을 터트리는 이 힘겨운 순간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면서도, 이별의 순간이 다가올까 두려워 차라리 고통 속에 허덕이더라도 흘러가는 시간을 어떻게든 붙잡고 싶다. 다가올 상실 앞에 휘청이는 내게 따스한 위로와 따끔한 일침 그리고 단단한 마음을 건넨 책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 유튜브 글토크 채널을 운영하는 양경민 씨가 자신을 비롯한 모두에게 전한 진심 가득한 응원. 이 책 덕분에 큰 위안을 얻었다.
당신은 아직 살아 있다.
수없이 실수하고 좌절하며, 혹독한 풍랑에 난파선처럼 너덜너덜해졌다면 잠시 숨을 고르자. 어두운 마음의 우물에 자신을 가두지 말고, 오늘을 잘 살아낸 자신을 응원하고 토닥이자. '당신은 아직 살아 있다. 아직 수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고 수많은 기적 또한 있을 것이다.' 지나간 것에 걱정을 품는 순간 현재의 행복은 순식간에 지나쳐간다. 어찌 됐건 우리는 지금을 살아가고 있으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해야만 한다. 자신을 믿어라. 세상에 오롯이 혼자 남겨진 기분, 끝없는 외로움과 무겁고 괴로운 감정에 시달리고 있다면 나와 같은 사람들이 무수히 많음을 기억하자. 우리 모두 고통스럽고 힘든 순간을 겪는다. 하지만 그 순간을 어떻게 이겨낼지는 자신의 마음에 달렸다. 당신은 분명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고, 세상에서 더없이 귀한 존재이며, 누구 못지않게 잘 해낼 수 있다.

누군가에게 꼭 듣고 싶었던 위로와 응원이 담긴 따스한 책!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하고 괴로운 순간,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만 할 때, 나라는 존재의 가치에 의문이 생기는 찰나, 자존감이 한없이 바닥을 칠 때, 그만두고 싶은 순간... 늘 힘들고 괴로운 인생이라 느껴도, 곰곰이 생각해 보면 그 시점에 내가 느낀 감정의 원인은 제각각이다. 그리도 다시 곰곰이 생각해 보면, 재밌고 즐거운 순간을 너무 당연하게 지나쳐버리고 과거와 미래의 걱정에 매어 있었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이처럼 정신 차려야 하는 순간엔 따끔한 충고를, 한없이 외롭고 자존감이 떨어지는 날에는 따스한 위로를, 다 포기하고 싶어질 때는 뜨거운 응원을 전하는 소중한 친구 같은 책 《더 잘하고 싶어서, 더 잘 살고 싶어서》. 간절한 순간, 우리가 찾던 단단한 한 마디가 바로 이 책에 담겨 있다. 최고의 위로책이자 힐링책으로 손꼽으며,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 이 책을 읽으며 잔잔하게 마음을 다독이니, 슬그머니 내일을 기대하게 된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