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티키틱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지은이: 티키틱

펴낸 곳: 아르테

 

 

 

 봄날 화사하게 핀 개나리 같은 노란색 표지도 눈길을 끌었지만, 눈물까지 찔끔 흘리며 호탕하게 웃고 있는 청년 4명의 모습이 담긴 띠지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이 사람들 대체 누군데 이렇게 배꼽 잡고 웃는 걸까? 티키틱? 이 말장난 같은 단어는 또 뭐지?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라는 제목에서도 뭔가 이렇다 할 힌트를 얻지 못한 나는 책날개에 실린 티키틱의 정보를 열심히 읽기 시작했다. 디테일이 살아 있어 짧지만 중독성 강한 작품을 제작하여 일단 보기 시작하면 정주행하게 된다는 그들의 영상.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지 않았던가! 책을 읽을 요량으로 편하게 기대앉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서 단숨에 컴퓨터를 켰다. 유튜브 접속, 티키틱 조회. 영상을 하나 봤는데... 어라? 재밌네? 하나만 더 볼까? 이거 뭐지? 웃긴다! 근데 생각보다 영상 수준이 높은데? 음... 이 사람들 재밌네!

 

 

 

 '티키틱 첫 책 내용 27초로 정리하기'라는 영상을 잠깐 정리해보자면... 티키틱의 결성 과정, 멤버들의 작품 철학, 대장의 작사 노트, 솔직한 속마음, 촬영장의 뒷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 있다고 한다. 말 안 듣는 마리모 훈육 방법과 향후 10년 일기 예보, 실패할 일 절대 없는 김장김치 황금 비법은 아쉽게도 들어 있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굉장히 짧고 임팩트 있는 책 소개가 아닌가 싶다. 영상의 제목에도 주목해야 한다. '첫 책 내용' 분명 '첫 책'이라고 썼으렷다? 이들은 두 번째 책도 노리고 있는 것이다! (맞죠?) Project SH로 홀로 활동하다 멤버들을 모아 티키틱이란 팀을 꾸린 영상 제작의 달인 신혁, 인터넷에서 10년 넘게 배우로 활동한 베테랑이자 구독자 수 늘리는 일등공신 친구를 가진 세진, 티키틱의 막내이자 만능 디자이너이며 성공한 덕후 은택, 촬영 장비와 조명을 책임지는 티키틱의 해결사이자 10초 안에 잠들 수 있는 능력자 추추. 이 범상치 않은 4명의 청년이 만나 제대로 사고 친 채널 티키틱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길이 이 책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에 담겨 있다.

 

 

 


 

 

 

 이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떠오른 몇 가지 단어가 있었다. 꿈, 열정, 우정, 성장통, 멈추지 않는 질주 본능. 지금도 어떤 영상을 제작할까 신나게 머리를 굴리고 있을 티키틱을 생각하면 얼빠진 사람처럼 자꾸 히죽히죽 웃게 된다. 아무래도 이 친구들의 유쾌한 에너지에 나도 모르게 푹 빠진 듯. 개인 방송이 메이저 방송사 못지않은 영향력을 미치는 이 시대에, 나만의 특별한 콘텐츠로 충성 구독자와 함께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바랄 게 있을까? 열정 가득한 4명의 청년이 모였기에 가능했을 58만 구독 채널 티키틱은 오늘도 달린다. 친근하고 재밌고 때론 황당하고 어쩔 땐 정상인가 싶은 이들의 유쾌 상쾌 통쾌한 이야기. 부디 언제까지고 변치 않는 그 열정으로 구독자와 함께 멋지게 무르익어 가기를! 티키틱 모닥불이여, 영원히 타오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