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공부법 - 입시 위너들의 단기간 고효율 학습 노하우
박동호.김나현.이기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의대생 공부법

지은이: <의대생 TV> 출연진 박동호, 김나현, 이기준

펴낸 곳: RHK / 알에이치코리아

 

 

 

 공부의 끝은 어디일까? 죽을 때까지 배울 것은 많고 공부란 늘 하는 것이기에 시작과 끝을 논할 순 없다. 그럼 목표와 수준으로 따져보자. 높은 성적으로 가는 학과는 아무래도 의대와 법대가 아닐지. 물론 다른 학과에도 똑똑한 인재들은 넘쳐나지만, 그중에서도 의대생들은 본과 졸업 후에도 살벌한 스케쥴에 시달리며 의사로서 담금질한다. 한마디로 합격이 다가 아닌 상황. 그래도 시작이 반이라고 했다. 일단 의대에 합격하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수많은 수험생을 시행착오 없이 바른길로 안내하고자 뭉친 <의대생 TV> 삼인방이 여러 의대생의 공부 비법을 담아 엮은 책이 바로 이 『의대생 공부법』이다. '난 의대 안 갈 건데?'하고 무심코 넘길 책이 아니니, 공부를 잘하고 싶다면 혹은 자녀의 성적 향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면 너도나도 간절한 마음으로 읽으면 참 좋을 책!

 

 

 

 

 

 

 이 책이 독자에게 주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우선, 점수가 오르는 공부법을 알려준다. 본인이 취약한 부분과 시험 출제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는 게 관건! 둘째, 공부 계획 세우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실천 가능한 계획 세우기! 스터디 플래너 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떻게 얼마나 써야 하는지 요목조목 집어주니 이런 과외 선생님이 또 있을까 싶다. 셋째, 몸과 마음 관리법. 알다시피 공부는 체력과 정신력을 요구하는 장기전이다. 몸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까지 어떻게 다스리면 좋을지 효과적인 방송이나 앱을 비롯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의대에 입학한 이 친구들은 말한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 안에 누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 늘 시간이 부족하여 자투리 시간 활용과 효율적인 일처리에 관심이 많은 내게 의대생들의 시간 관리법은 꽤 흥미로웠다. 너무 자세히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유튜브 <의대생 TV>와 이 책 『의대생 공부법』을 통해 꼭 알아보시길!

 

 

 

 

 

 좋은 머리보다는 근성과 끈기! 의대생은 모두 전교 1등이었던 건 아니다! 공부량이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을 정도도 아니며, 의대생 모두 공부를 열심히 한 것은 아니라며 의대생에 관한 오해를 풀어주는 이 친구들. 공부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그들이 전하는 당부는 이렇다. 첫째, 같은 내용을 최대한 여러 서적에서 확인한다. 둘째, 누적 복습으로 강력한 기억을 만들어라. 셋째, 시험 족보는 최대한 시험 직전까지 아껴둔다. 그리고 자투리 시간이라도 허투루 낭비하지 말고 귀하게 쓸 것! 계획한 진도를 나갔는지 매일 체크하고 몸에 밴 실수 습관을 줄이라는 등등 수험생들에게 피와 살이 될 조언들이 알차게 담겨 있다. 도움이 되었던 문제집 소개 페이지가 참 좋았는데, 이과라서 그런지 정작 가장 궁금했던 영어 문제집은 없어서 그 부분이 조금 아쉽. 의대생 선배들의 합격 수기와 함께 어떻게 공부했는지 인터뷰한 페이지도 종종 등장하여 학구열을 불태우게 한다. 수많은 공부법 책이 쏟아지는 요즘, 이 책 역시 그런 공부법을 다룬 책이긴 하지만 전혀 식상하지 않고 상당히 실용적! 가르치는 녀석들에게 이 책 꼭 읽어보라고 추천할 생각이다. 우리 아이들 모두 공부를 행복하게, 잘할 수 있는 그 날까지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