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 달콤함이 가득한 베이킹 클래스 2
김다해(스위트모먼트) 지음 / 로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

지은이: 김다해

펴낸곳: 로지 / RHK

 

 

 

 

얼마 전, 빵 맛있기로 소문난 카페에 베이킹 수업을 문의했었다. 이것저것 6가지 정도 배우는데 대략 50만 원. 파운드케이크 만들기는 어렵지 않다고 해서 다양하고 맛있는 파운드케이크를 떠올리며 등록할까 했지만, 나름 목돈이기에 주저하다가 기회를 놓쳤다. 그런데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쉬운 거 정말 맞나? 이번에 만난 책 『스위트모먼트 파운드케이크』를 보니 어째 쉽지 않을 듯하다. 베이킹 특성상 재료가 정량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거나 반죽하는 방법이 틀리면 제대로 된 결과물이 나오지 않던데, 파운드케이크는 스콘보다 좀 민감한 빵이라고 해야 하나? 시도해보기 전에 어쩐지 걱정이 앞선다.

 

 

 

 

 

 

  버터, 설탕, 달걀, 밀가루를 각각 1파운드씩 이용해 만들어서 '파운드케이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는 영국식 디저트. 폭신한 식감과 달콤한 맛에 반해 종종 생각나는 주전부리다. 재료와 도구, 틀 고르기, 다양한 제법과 굽기, 가운데 터트리기 등 그간 궁금했던 파운드케이크 만드는 법을 눈여겨 보다 보면 곧 등장하는 레시피. 아니, 세상에 이런 파운드케이크가 있다니! 이토록 다양하고 먹음직스러운 케이크가 있을 줄이야.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는 파운드케이크의 습격이 펼쳐진다!

 

 

 

 

 

 

 밀크티 파운드케이크, 흑당 캐러맬 파운드케이크, 레몬 파운드케이크, 헤이즐넛 버터 아몬드 파운드케이크, 더블 바닐라 생크림 파운드케이크 등등,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 혹은 전문 베이커리에서만 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파운드케이크 레시피가 한가득. 근데 이걸 정말 집에서 따라 할 수 있을까? 스콘 편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는데 파운드케이크 편에서 다시 자신감 상실. 그래도 이 책은 레시피가 비교적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 실용적인 듯하다. 제일 쉬워 보이는 레시피로 조만간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