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모먼트 스콘 달콤함이 가득한 베이킹 클래스 1
김다해(스위트모먼트) 지음 / 로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스위트모먼트 스콘

지은이: 김다해

펴낸 곳: 로지 / RHK

 

 

 

 아주 오래전에 베이킹에 큰 뜻(?)을 품고 8만 원짜리 소형 오븐을 구입했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요리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에서 고른 레시피로 오븐을 돌리던 그 시절. 크림치즈 케이크를 주로 만들었었는데, 엄청난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함을 뼈저리게 깨닫고 '역시 빵은 사 먹는 거야'라고 슬그머니 오븐을 치워버렸던 슬픈 추억. 그때 스콘을 주로 만들었다면 좀 달랐으려나? 요리에 재주가 없는 편이라 부엌을 멀리하는 나지만, 이번에 만난 책 『스위트모먼트 - 스콘』 덕분에 베이킹에 대한 관심이 다시 몽글몽글 피어오른다. 예쁘고 특별해서, 더 좋은 레시피 '스위트모먼트의 스콘'! 그저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지는 이 책,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해보고 싶다.

 

 

 

 

 

 

 

 

 재료와 도구에 관한 간단한 설명이 지나면, 플레인 스콘 만들기와 응용 그리고 잼 만드는 법이 실려 있다. 스콘 만들기의 기초에 해당하는 내용들. 응용편에서는 기본 레시피를 약간 변형해서 반죽은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혹은 묵직하게, 고소함을 더하고 밀도감을 높이고, 폭신폭신한 느낌을 살리며 버터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겉과 속을 모두 바삭하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이 실려 있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반죽을 골라 따라해보면 좋을 듯! 내 취향은 겉과 속 바삭!

 

 

 

 

 

 

 

 

  본격적으로 스콘 레시피가 나오기 시작하면 흥분되어 눈이 돌아간다. 예전에 만들어봤던 크림치즈 케이크는 기본 40분에서 60분 정도 구워야 해서 진이 빠지곤 했는데, 스콘은 오븐에서 17분~22분 정도만 구우면 뚝딱 완성. 역시 뭐든 쉽고 짧은 것부터 해야 하는 법. 과정마다 세세한 설명과 함께 사진도 실려 있어 요리를 잘 모르는 나도 잘 따라 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생긴다. 책에 등장하는 스콘마다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어 보여서 괜스레 꼬르륵. 호지차 흑당 스콘, 무화과 고르곤졸라 스콘, 밤호박 크림치즈 스콘, 천도복숭아 타르트 스콘, 코코넛 망고 스콘 등등 다음엔 마트에 가기 전에 재료를 메모해서 하나씩 만들어봐야겠다. 맛있는 스콘을 만들고 싶은 분들께 참 좋은 이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