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공개!
수다쟁이쭌(문준희) 지음 / 진서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지은이: 문준희

 펴낸 곳: 진서원


 

 무료한 시간을 달래려, 혹은 재밌는 채널을 챙겨보려, 때론 기분 전환 삼아 음악을 들으러 우리가 달려가는 곳은 바로 유튜브! 몇 년 전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무섭게 성장한 개인 콘텐츠의 바다 유튜브를 시청자가 아닌 제작자의 입장으로 접근하게 하는 책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을 만났다. 구독자 몇십만에 한 달 수입 몇억은 감히 바라지도 않지만, 한 달에 3, 40만 원 정도의 용돈만 벌 수 있어도 참 좋겠다는 생각. 소박하게 시작한 첫걸음이 꾸준히 쌓여 1, 2년이 되면 월세나 월급에 가까운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작은 촛불이 반짝하고 켜지는 느낌이었다. 처음 읽은 유튜브 관련 서적이었지만 제목 그대로 '왕초보' 맞춤이라 컴퓨터를 잘 못 다루고 공학 지식 없는 내가 읽기에 안성맞춤인 책.


 어떤 일을 시작하든 '장비병'이 있는 나는 그나마 쫄보라 다행이다. 씀씀이가 대범했다면 지금쯤 얼마나 많은 빚을 지었을지... 유튜브를 시작하기로 하면 카메라와 조명부터 프로그램과 이런저런 소소한 비용까지 상당한 돈이 들 거라 지레 겁먹었는데 이 책은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준다. 무료 소스와 무료 프로그램, 핸드폰 촬영법 등 돈을 들이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선에서 영상을 제작할 것을 권하며 어쩜 이렇게 꼼꼼할까 싶을 정도로 하나하나 요목조목 알려주는 족집게 강사! 유튜브로 수입을 벌어들이기 위한 기준 조건과 얼굴 공개 여부에 따른 진행 방법, 찍고 편집하고 올리는 법, 유튜브 부업왕이 되기 위한 생활 자세, 콘텐츠 기획과 홍보, 채널 방향성 잡기, 초간단 대본 작성법, 카메라 추천, 촬영 샷과 구도 설정, 동영상 편집, 조회 수 높은 섬네일 만들기... 미처 다 적지 못할 만큼 알찬 내용이 한가득하다.

 

 

 

 일단 뭐든지 꾸준히 해야 결실을 볼 수 있듯이, 유튜브도 그러하다. 1주일에 2, 3개의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면 1년이란 시간이 흐른 후 반드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데... 1주일에 영상 2, 3개라니 과연 그런 성실함을 발휘할 수 있을까? 시험 삼아 도전해보기에는 시작하기에 앞서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도전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듯하다. 손에 닿을 듯 닿지 않는 신기루처럼 머나먼 왕국의 유리성 같던 유튜브를 사람 냄새 나는 소통과 기회의 장으로 연결해 준 이 책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빠른 속도로 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더 늦기 전에 유튜브로 눈을 돌려보면 어떨까? 유튜브로 용돈 벌기 전도사인 이 책이 우리의 조심스러운 한 걸음, 한 걸음을 옳은 길로 인도해줄 것만 같다. 볼 줄만 알았지 유튜브의 '유'자도 제대로 모르는 생초보와 유튜브를 막 시작하고 싶은 초심자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