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 새콤달콤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손경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 노트

지은이: 손경희

펴낸 곳: 한국경제신문

 

 

 새콤달콤 과일청. 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인다. 다양한 과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여름이 다가와 가슴 설레는 요즘(물론 더운 건 정말 싫지만!) 어떤 과일청을 담그면 좋을까 고민하느라 벌써 마음이 분주하다. 과일청은 그저 과일을 깨끗이 잘 씻어서 설탕과 과일을 1:1 비율로 섞어 숙성시키면 끝! 이렇게 생각하고 딸기청, 복분자청, 키위청, 이것저것 만들어보았는데 파는 제품처럼 예쁘지 않고 맛이 덜해 의아했었다. 무슨 비법이 따로 있을까? 그리하여 궁금증 해결 겸 다가오는 과일의 계절을 미리 준비할 겸 읽은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 노트』! 수제청, 수제 식초, 코디얼, 건조 과일 등 다양한 레시피가 담겨 있어 좋다. 여기서 잠깐! 코디얼이란 무엇일까? 코디얼은 정수에 설탕 또는 꿀을 과일과 함께 끓여 만든 시럽 형태를 말한다고 한다. 코디얼은 먹어본 적이 없어 그 맛과 향이 궁금!

 

 

 

 

 

 

 과일은 껍질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세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의 <1장, 기본 정리 노트>에서는 과일로 계절을 담는 이 유쾌한 작업에 필요한 도구와 당의 종류, 용기 소독 법과 수입 과일 세척 방법을 알아본다. <2장, 수제청>에서는 총 24가지 청을 만드는 레시피를, <3장 수제 식초>에서는 7개의 식초, <4장, 코디얼>에서는 4가지 레시피, <5장, 건조 과일>에서는 10가지 과일을 다룬다. 일단 내용 면에서는 다양한 과일을 다루고 과일청 이외에도 신선하고 다채로운 레시피가 실려 있어 풍성한 편이다.

 

 

 

 

 

 

 

 살짝 아쉬운 부분을 꼽자면, 과일별로 언제가 제철인지 알려주는 달력을 첨부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다. 월별로 어느 과일을 어떻게 담아내면 좋을지 한눈에 알 수 있게 정리한 페이지가 있다면 더 알찰 듯! 아무리 주부라도 어떤 과일이 언제 제철인지 잘 모를 때가 많으니 말이다. 그리고 과일청으로 만든 음료의 효능이 예쁜 사진과 함께 레시피 중간에 종종 등장하는데, 이 역시 좀 더 체계적으로 자세히 소개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과일과 레시피에 집중한 책이기에 전체적으로 사진이 약간 아쉽기도 하다. 남편 출근시키고 아이 키우며 경력이 단절됐던 저자를 당당한 사업가로 자리 잡게 해준 과일청. 건강한 음료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아이 엄마이자 대한민국 아줌마인 저자가 이뤄낸 멋진 행보는 상당히 놀라웠다. 아쉬운 부분을 적긴 했지만 사실 좋은 면이 훨씬 많은 책이라 이 책은 추천해도 좋을 듯! 제철 과일로 예쁘게 계절은 담아 맛있는 건강 음료를 만들고 싶은 모든 분께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 노트>를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