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빨강머리 앤 : 에이번리 이야기 (오디오북) 오디오북 빨강머리 앤 시리즈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엄진현 옮김, 이지혜 낭독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빨강머리 앤 (오디오북) - 에이번리 이야기

지은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옮긴이: 엄진현

읽은이: 이지혜

 

♬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강머리 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상냥하고 귀여운 빨강머리 앤

외롭고 슬프지만 굳세게 자라

가슴에 솟아나는 아름다운 꿈

하늘엔 뭉게구름 퍼져나가네

빨강머리 앤 귀여운 소녀

빨강머리 앤 우리의 친구

빨강머리 앤 귀여운 소녀

빨강머리 앤 우리의 친구♬


 영원한 내 친구, 빨강머리 앤. 입양되어 초록색 지붕 집에 온 순간부터 어엿한 어른이 되는 순간까지 너무나 사랑스럽고 재미있어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소중한 내 친구. 에세이, 요리책 혹은 원작 소설 등 그동안 여러 가지 형태로 앤을 만날 수 있었지만 럴수 럴수 이럴 수! 오디오북? 오디오북으로 앤을 만날 수 있을 거라곤 상상도 못 했다. 어린 시절 만화로 만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앤의 소녀 시절이 담긴 <1권 초록 지붕 집 이야기>. 그 뒤를 이어 이번에 출간된 <2권 에이번리 이야기>를 만나게 되었다. 앞으로 총 8권까지 출간 예정이라는데 다 모으면 대대손손 물려주어도 좋을 가보가 아닐까?


 이번 서평에서는 책의 내용보다 오디오북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적어보려 한다.

우선, 녹음은 누가 했을까? 배우 이지혜 님이라고 하는데 검색을 시도했으나 누군지 찾지 못해서 낭패 ㅜㅜ. 1권에 비해 2권은 10대 후반으로 성장하여 마을에서 선생님으로 자리 잡는 앤의 이야기인 데다 등장인물도 많고 내용도 길어서 과연 이 책을 한 사람이 다 읽을 수 있을까 싶었다. 한데, 난 왜 걱정한 걸까? 리딩을 맡은 배우 이지혜 님은 앤은 물론 할아버지, 할머니, 아주머니, 소년, 소녀와 아이, 심지어 앵무새까지 대체 몇 개의 역할을 소화해내는지 모르겠다. 연기력이 상당히 뛰어나서 무심코 듣다 보면 동일 인물이라는 걸 잊게 될 정도라 지루하지 않고 계속 귀 기울이게 되더라는!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된 책을 받았을 땐 일단 USB가 눈에 들어와 책 자체는 장식용인가 했다. 오디오북이니까. 하지만! 이 책은 장식용 케이스가 아닌 561페이지에 달하는 진짜 책이었고 덕분에 귀와 눈 양쪽으로 다 즐길 수 있다. 누군가 내게 이 책을 선물해줬다면 너무 좋아서 펑펑 울었을지도! 워낙 명작인 <초록 지붕 집 이야기>보다 살짝 덜 감동적이긴 하지만, 밝고 심지 곧은 아이로 자란 앤과 여전히 끈끈한 친구들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 덕분에 변함없이 정이 간다. 그리고 앤의 흥미진진한 연애담도 엿볼 수 있으니 기대하시길! MP3 파일로 저장되어 있으니 핸드폰으로 옮겨 이동할 때나 집안일을 할 때 두고두고 들을 생각이다. 앞으로 출간될 6권의 책을 기대하며 1권까지 포함하여 총 8권을 다 모을 수 있길 간절히 또 간절히 바란다! 특별한 앤을 만나고 싶다면 이 오디오북을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