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보태니컬 아트 세트 (본책 + 컬러링북) - 전2권 기초 보태니컬 아트
송은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제목: 기초 보태니컬 아트 & 컬러링 북

지은이: 송은영 (보태니컬 아티스트 미쉘)

펴낸 곳: 도서출판 이종

 

 몇해 전부터 배워보고 싶던 보태니컬 아트! 임신했을 땐 태교 삼아 배우고 싶었지만, 집에서 가까운 곳이 없어 다음을 기약했고 24시간 아이를 돌보는 지금은 짬 내기가 어려워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오! 드디어 기회가 왔다. 미쉘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보태니컬 아티스트 송은영 씨가 낸 『기초 보태니컬 아트 & 컬러링 북』으로 오랫동안 궁금해했던 보태니컬 아트의 세계에 입문! 헉, 그.런.데... 생각보다 어렵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찬찬히 살펴보자.

 

 

 

 

 

 

 

 

 

 

 뭔가 새롭게 시작하며 재료를 준비하는 손길을 언제나 설렌다. 캘리그라피, 빵 레시피, 샐러드 레시피 등등 다양한 실용서가 늘 그렇듯이 이 책도 재료 소개로 시작한다. 유성과 수성 색연필, 색연필의 브랜드별 특징, 종이. 이 책에서 사용한 색연필의 넘버, 부재료로 사용한 도트펜이나 니더블 지우개 등 눈에 익은 재료도 있고 처음 보는 신기한 재료도 있어 눈을 반짝이며 신나게 읽었다. 지름신이 강림하사, 모두 지르고 싶구나...ㅜㅜ

 

 

 

 스케치 방법에 대해 먼저 배운 후, 선 연습에 돌입. 점과 식물에 있는 털을 그리는 연습도 하며 색연필을 칠하기 전 밑그림을 완성한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작업은 지금부터! 식물의 질감을 제대로 표현하고 빛과 어둠을 적절히 배치하는 명암 기술, 색을 섞는 블랜딩과 세부적 표현 마무리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하여 보태니컬 세계에 대한 흥미를 돋운다. 작가님은 어쩜 이리 금손이신지... 몽글몽글 피어오르는 부러운 마음!

 

 

 

 

 

 전문가용 색연필이 없어 일단 집에 있는 색연필로 완성한 수선화. 작가님 작품과는 큰 차이가 있지만 나름 혼신의 힘을 기울여 완성한 작품. 장비를 전부 갖춘다고 단번에 보태니컬 아티스트가 될 수야 없겠지만, 색연필을 사고 싶어 근질거리는 손가락을 말리느라 진땀 뺀 시간이었다. 미쉘님을 따라 차근차근 연습하다 보면 반의반이라도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소박한 희망을 품으며 그 섬세한 표현과 살아 있는 듯한 생생한 작품에 한참 눈이 즐거웠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