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샌드위치 & 럭셔리 샌드위치 - 간식에서 일품요리까지 74가지의 다양한 맛
안영숙 지음 / 리스컴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이 내품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초등학교 2학년 아들아이의 혼을 쏘옥 빼놓았다.
  평소 달걀에 햄과 각종야채를 잘게 썰어넣어 두툼하게 부친 달걀부침샌드위치를 아주 좋아하는 아들은 이책에 소개된 화려하고 먹음직스러운 샌드위를 보면서 "엄마, 이거 만들어줘","이거 먹고 싶어","이것도 먹고 싶어".... 줄줄이 읊어대며 보채고 군침을 흘렸다.
  나또한 아무리 들여다봐도 질리지 않고 보는것마다 맛나보였다.
  쉽게 소개된 레시피와 시연 사진으로 당장 만들어보고 싶은 충동이 일었다.
  샌드위치 종류가 이렇게도 많은가 놀라웠다.
  식빵이나 바게뜨빵, 모닝빵, 핫케잌등의 빵속에 각종 야채와 고기,햄,베이컨,참치등의 속재료를 소스와 함께 넣으면 주재료의 이름을 붙여 OOO샌드위치가 되는가보다.
  아들아이가 샌드위치를 좋아하니, 소풍이나 견학갈때 의례적으로 김밥도시락을 싸는대신 이제부터는 먹음직스럽고 세련된 샌드위치도시락을 싸서 이뿌게 담아 보내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책속의 레시피를 보았다.
  이책에는 스피드 샌드위치 36가지,럭셔리 샌드위치 20가지,전문 레스토랑 인기 샌드위치 18가지 등 세 파트로 구분하여 소개해 놓았다.
  샌드위치의 맛은 아무래도 소스에서 판가름 날만큼 소스의 종류와 배합이 중요한데, 레시피가 간단하고 친절해서 왠만한 소스는 적절하게 만들 수 있겠다.
  다만, 스테이크 소스와 칠리소스처럼 만들기가 번거롭고 까다로운 소스는 시판되는 소스를 활용해야 제맛을 낼 수 있다는 조언도 해준다.

  며칠 이책을 보는동안 불고기 버거와 스테이크 양파소스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다.
  불고기 버거는 속에 들어가는 불고기를 굽고 나서 양념한다는 레시피가 좀 낯설었지만, 일단은 시키는 대로 했다.   레시피에 고추피클을 넣어라고 했는데, 편의상 오이피클로 대신했고, 겨자잎은 아들이 맵다고 싫어해서 생략했고, 핫도그빵은 마침 단골로 가는 빵집에 오늘따라 품절이라 땅콩크림빵을 사다가 속을 털어내고 사용했다.   우여곡절 끝에 재료를 켜켜이 채워 넣고 한입 베어먹어 보니 ... 맛있었다.^^;   비록 레시대로 100% 똑같이 만들지는 못했지만, 샌드위치 전문점에서 먹어본 거 보다 더 맛있는거 같았다.   아들도 게눈 감추듯 뚝딱 맛나게 먹어치웠다.
  그리고 근사한 스테이크 양파소스 샌드위치를 저녁식사로 만들었다.   쇠고기 등심 세장만도 이만원이 넘었고  빵이랑 야채를 포함하니 삼만원이 넘는 돈을 투자해야 했다.   먼저 등심은 레시피대로 힘줄 부분을 칼끝으로 콕콕 찍어서 끊어놓고 혹시라도 굽고나서 질길까봐 산적용 망치로  너덜너덜하도록 두드렸다.   쇠고기를 굽는데 처음에는 갈색빛으로 맛나게 구워지더니 육즙이 흘러나와 사진처럼 깔끔하지 못했고,핏기가 안보여서 꺼냈는데 핏물이 살짝 베어나와 다시 구웠다.   레시피대로 팬을 뜨겁게 달군 후 고기를 넣을때 '차~'하는 소리도 났는데 고기는 레시피대로 구워지지 않았다.  고기를 구울때의 불조절에 대한 상세한 언급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리고 토마토가 빨간색을 내주기때문에 파프리카는 노랑색만 썰어 넣고 스테이크소스는 돈가스용 소스로 대신했다.   아들은 책속의 사진과 내가 만들어 내놓은 샌드위치를 번갈아 보더니 고기가 걸레처럼 낡았다고 웃는다.   그래도 먹어보더니 '최고!'를 연발하며 다음에 또 해달라고 난리다.   이제 집에 손님이 와도 걱정이 없다.   미리 재료만 준비하면 거뜬히 만들 자신이 생겼으니까.^^   

  책의 앞부분에는 샌드위치의 기본인 각종 빵 고르기가 좋은 빵 고르는 비결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종류별 샌드위치 만들때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빵 뿐만아니라 야채를 비롯한 햄,달걀등의 속재료와 소스에 대한 소개도 실사와 함께 자세하게 실었다.
  아울러 샌드위치 맛내기 비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샌드위치 칼로리 낮추는 노하우까지 싣는 배려로 누구나 부담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겠다.
  아이들 있는 집에선 이책이 불이 나도록 활용도가 높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는 맛난 간식으로, 나들이 갈때는 폼나는 도시락으로 말이다.
  특히나 저칼로리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고 싶은 사람들은  이책을 꼭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