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개미의 투자 비밀 - 주식 투자로 큰돈 번 12인 직격 인터뷰
최명수.변관열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에는 주식투자로 아주 큰돈을 번 사람들의 노하우가 소개된 책이다.
  나같은 주부도 당장 마련하기가 어렵지 않은 적은 돈으로 수십,수백배의 수익을 올린 투자귀재들의 이야기를 읽고 있노라면 귀가 솔깃해지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런저런 이유를 갖다 대더라도 부자 되는것이 싫을 사람이 있을까?
  지금 이순간에도 슈퍼리치를 꿈꾸는 수많은 개미들이 주식시세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장세를 살피고 투자와 매도를 활발하게 거래할 것이다. 
  다만 일확천금을 꿈꾸며 주식에만 목을 매는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보이지는 않았다.
  나는 지금껏 살아오면서 주식투자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주식투자를 싫어했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손해 볼게 두려워 외면해 왔다는 표현이 맞을것이다.   머 무서워 장 못 담그는 타입이 바로 나다.   그래서 부끄럽다.
  몇년전부터 비상금이라는 것을 관리하면서 은행원들의 유혹을 꿋꿋(?)하게 이겨왔다.
  어떤 은행원은 우리나라가 없어지지 않는 한 안전하다는 말로 회유하기도 했지만, 괜히 욕심 냈다가 신기루처럼 사라져 버릴것만 같은 두려움이 앞서서 거절했었다.
  이책을 읽는동안 나도 투자자문을 잘 받아서 이 돈을 투자했더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피어올랐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
  이책에서는 주식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소신없이 투자할때의 위험을 경고하는 고수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주식투자에 관한 기초상식을 다져놓고,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투자해야함을 말하고 있다.
  손절매의 철칙을 고수할 자신이 없으면 주식에서 손을 떼야한다.
  보통 2%대의 손실이 발생시에는 무조건 매도한다는 원칙이다.
  이는 상승했을때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주가가 조금 떨어지면 억울해서 못 팔고, 오르면 더 많이 오를것 같은 기대감과 욕심으로 못 파는 사람들은 주식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경고하고 있었다.
  카드깡 신세에서 수억대 연봉자가 된 원칙주의자 손용재씨는 손절매의 원칙에 대해 피력하면서 깨우침은 항상 뒤늦게 온다고 말한다.   멋모를때 잔뜩 손해보고 겨우 감을 잡고 알듯할 때는 돈이 하나도 없는 경우를 말하며 실수를 줄여나가는게 중요하고,  당장 일확천금을 노리는 욕심을 밀어내고 꾸준히 원칙을 고수하면 수익내기가 어렵지 않음을 충고한다.   아울러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도 일러준다.
  연예계 재테크 고수인 김생민씨편에서는 그의 저축습관부터 주식투자의 실패와 성공을 소개해 놓았다.   김생민씨도 처음에 남의 말만 듣고 투자했다가 휴지조간이 된 주식을 보며 자살까지 생각했지만, 그만의 투자원칙과 소신을 세우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았다.   그의 투자원칙과 함께 부동산투자법, 연예인들의 주식거래 활동도 소개한다.
  그리고, 성형외과 의사로서 M&A로 대박을 노리는 정성일씨의 특이한 이력도 인상적이었다.   환자를 치료하고 병원을 유지, 발전시키는 보편적인 인식에서 탈피하여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료산업을 접목시키고 IT업체와 연계하며 범위를 확장시키는 그만의 경영수완이 돋보였다.
 
  슈퍼개미로 불리며 이책에서 소개된 12인의 투자귀재들은 손절매의 원칙을 절대적으로 강조한다.  그들이 오늘날 슈퍼개미로 되기까지는 수많은 실패와 시련을 이겨내고,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까지 투자한 결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책을 읽는 우리가 본받아야할 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하겠다.
  자신만의 원칙과 소신을 세우고 상식을 꾸준히 공부하면서 이책속의 값진 경험과 충고를 되새겨 보아야 할것이다.
  이책은 초보자나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참고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지침서라고 생각되었다. 
  투자자들에게 타산지석(他山之石)이 될만한 책으로써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