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문 2집 - She Was
김동문 / 팬텀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테잎이 아니건만 늘어짐을 걱정했다...
  김동문님의 피아노곡을 지금 글을 쓰는 동안에도 듣고 있으니 얼마나 들었는지 모르겠다...

  감미롭다는 표현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음반이다...
  자켓디자인 속의  평화스러움, 낭만,여유로움이 음반에 고스란히 녹아있는 듯하다...
  맑고 잔잔한 선율속에 눈이라도 감고 있으면, 내몸은, 내마음은 이미 파라다이스에 있게 된다...

  위대한 작가는 말로써, 글로써 온갖 아름다움을 표현하기에 읽는 이로 하여금 더없는 감동을 전해주지만,  음악으로, 피아노 선율로 이토록 가슴을 적시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다니...
  [She Was]는 잔잔하지만 결코 가라앉지 않았고, 경쾌함이 있지만 또한 번잡하지 않다고 밖에 표현을 할 수 없음이 안타까울 뿐이다...

  피아노, 첼로, 가야금,팬파이프 등의 악기연주 음악을 좋아하기에 집에 웬만큼 구비해서 듣고 있는데, [She Was]만큼 계속해서 반복 듣기하던 음반이 과연 몇개나 되었을까 싶다...
  우리나라 가야금 연주음악의 대가이신 황병기님의 가야금음반이래로 이번 김동문님의 [She Was]가 처음이니까...
  장르는 다르지만 거장들의 음악은 사람을 끄는,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마력이 있는것같다...
  김동문님에게 '거장'이라는 칭호가 거부감없이 나온다...
  [She Was]를 수없이 듣고 진한 감동의 여운을 느꼈음일거다...

  초등학교 2학년 올라가는 아들아이도 말없이 듣고 앉아 있는걸 보았다...
  마치 꿈나라에서 솜사탕을 먹을때처럼 기분이 좋고 마음이 편안하다고 표현을 한다...
  지금 한창 TV에서 인기리에 방영하는 [꽃보다 남자]에서 윤지후(김현중 분)가 바이얼린 연주하는걸 보고 바이얼린을 멋지게 연주가고 싶다고, 배우고 싶다던 아들이다...
  이번에 김동문님의 [She Was]를 듣고나더니  김동문님같은 훌륭한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다고 한다 ^^;
  아름다운 선율속에 가득한 동화적 감성이 아이에게도 여과없이 전해진 모양이다...
  훌륭한 음악은 사람의 심성을 착하게, 온화하게, 위로와 안식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김동문님의 [She Was] 이 음반을 통해 새삼 깨닫게 되었다...

  아들아이의 초등학교 1학년때의 담임 선생님에게 이 음반을 선물하고픈 생각이 들었다...
  학교라는 울타리에 첫 발을 내딛으면서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너무나도 좋은 선생님으로 인하여 인생의 첫단추를 훌륭하게 채울 수 있어서 항상 고마워하는 마음만 간직하고 있으면서 무언가 보답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하던차에 이 음반을 듣게 된건 큰 행운인것 같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라는 제 마음과 아들아이의 마음을 말보다 더 잘 전달할 수 있으리라는 믿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