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소리 태교동화 1 - 머리가 똑똑해졌어요 우리 소리 태교동화 1
노경실 지음, 백두리 그림, 남우선.대구 MBC 곡 / 예담Friend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좋은 것만 보고, 좋은 것만 듣고, 좋은 것만 먹어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네, 태교를 할 때랍니다. 생각도 좋은 생각만 해야 하는 이 때에 태교를 위해 음악을 듣고, 즐거운 생각만 하고, 몸에 좋은 음식들만 먹습니다. 모두 아기를 위해서지요. 엄마의 기분이 아기에도 전달되기 때문에 항상 즐거워하고 행복해야 하거든요. 그리고 또 하나, 아기에게 엄마 아빠의 목소리도 들려줘야 합니다. 부드럽고 따듯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저는 책읽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수백페이지짜리 전문서적 읽으라는 건 아니고요, 아기에게 들려줄 책이라면 동화책이 딱입니다. '옛날 옛날에...'로 시작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면 아기도 엄마도 기분이 좋아질 테니까요.

 

  노경실. 제가 좋아하는 작가입니다. 동화작가면서도 청소년소설도 쓰는 멋진 작가지요. 이야기도 잘 만들고 글솜씨도 좋아서 읽기 편하고 이해도 잘 되는 글을 쓰는 작가라서 좋아합니다. 직접 창작한 글만 쓰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옛 이야기를 편집도 했네요. 노경실만의 문체로 재탄생한 이야기들을 읽어보니, 구어체로 되어 있어서 그대로 읽기만 해도 꼭 아기에게 말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노경실 작가라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섬세하게 썼습니다.

 

  문장만 좋은 게 아닙니다. 구성도 참 좋습니다. 이야기 중간중간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옵니다. 우핫, 책 뒤에 CD가 있어서 그 장면에 맞춰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편집이 아주 친절하지요? CD가 함께 들어 있어서 태교음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책입니다. 게다가 그림도 좋습니다. 책 장을 하나하나 넘길 때마다 다음 장면에 나올 그림이 기대될 정도입니다. 요렇게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 엄청난 내공을 쌓았나 봅니다. 그림은 백두리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요런 그림 정말 좋아요.

 

  오래전부터 들어온, 봐온 동화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동화도 있습니다. 동화작가가 쓴 거라 그런지 정말 잘 가려 정리한 것 같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동화 중에 고른 동화니까 얼마나 좋을까요. 아기에게도 딱, 엄마에게도 딱, 아빠에게도 딱 맞는 동화로 잘 골랐으리라 생각됩니다. 아기와 엄마의 교감을 위해 고르고 골랐을 테니까요.

 

  동화를 읽는 내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태교중이냐고요? 아핫, 아닙니다. 음,,, 아마도 올 겨울 쯤 태교중이지 않을까 짐작을 해봅니다만... 곧 생길 둘째를 위해 미리미리 준비중입니다. 첫째 땐 그림책 등을 읽어줬는데, 둘째 땐 이 동화책으로 읽어주려고 합니다. 태교에 적합한 동화들로 엄선했으니 태교에 무척 좋을 것 같습니다. 두 권으로 된 이 책에 수록된 동화를 하루에 한 편씩만 읽어줘도 태교가 저절로 될 것 같습니다.

 

#naha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