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책리뷰/자기계발]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 와타나베 가오루 / 김윤수 / 다산북스

 

돈에게 사랑받는 방법

 


 

  재테크 책으로 돈 번 사람은 재테크 책을 쓴 저자 뿐이라는 말이 있어요. 좀더 쉽게 말하면 재테크 책은 쓰레기라는 거예요. 그렇다고 모든 재테크 책이 그렇다는 건 아니고요 잘 가려 읽으면 분명 이득이 있어요. 세상에 노력 없이 얻어지는 게 있다면 그건 남의 등 처먹는 것 뿐이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재테크로 수익을 낼 수는 있는데 그 방법이 대부분 악하다는 것이지요. 돈을 쉽게 버는 방법은 근본적으로 없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아, 물론 사기치는 것 제외하고요. 돈은 버는 것보다 쓰는 게 중요해요.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요한 거예요. 진짜 부자는 잘 버는 사람이 아니라 잘 쓰는 사람이니까요.

 

  그럼 어떻게 해야 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걸까요? 이 책은 생활 습관만 잘 들이면 돈을 끌어당길 수 있다고 해요. 없는 돈을 만들어준다는 뜻은 아니고, 돈이 내게 모이는 습관을 소개한다고 보면 돼요. 돈에게 사랑받는 비결은 아주 사소한 습관이라고 하니 정말 귀에 솔깃하지요? 읽어 보니, 재테크 책은 대부분 사기라고 생각하는 제가 어느정도 공감하는 글이 대부분이었어요. 가난, 이혼, 유산이라는 아픔을 겪으며 스스로 터득한 인생 노하우라고도 할 수 있더라고요.

 

  돈이 모이는 사람은 따로 있다는 말이 있어요. 정말 그런 걸까요? 돈을 대하는 태도와 생각만 바꿔도 나에게 돈이 모일 수 있다는 걸 알면 깜짝 놀랄 거예요. 돈에 대한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돈이 모일 수도 있고 가난할 수도 있다고 저자는 말해요. 저도 어느정도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그래서 이런 안내 도서가 필요한 것 같아요.

  노후가 불안해서 돈을 모으는 사람과, 노후에 즐거운 인생을 살기 위해 돈을 모으는 사람 중 누가 더 행복할까요? 누가 더 돈을 잘 모을까요? 답을 알려주지 않아도 짐작할 수 있겠지요? 이런 게 바로 돈을 대하는 태도의 차이에요.

 

  돈 앞에 당당하라고 저자는 말해요. 내가 돈을 사랑하지 않으면서 돈이 날 사랑하길 바라는 것도 잘못된 생각이라고 지적해요. 내가 돈을 버는 건 떳떳한 것이고, 돈을 사랑하는 것도 부끄럽지 않다는 거예요. 정당한 일을 하고 정당한 대가를 요구하며 옳바르게 돈을 모아 정승처럼 쓰는 것도 중요해요. '개 같이'가 아니라 '옳바르게' 벌어서 정승처럼 쓰는 것이지요. 저는 그렇게 살고 있을까요? 음...

 

#naha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