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궁
나카무라 후미노리 지음, 양윤옥 옮김 / 자음과모음(이룸)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책리뷰/소설>스릴러] 미궁 / 나카무라 후미노리 / 양윤옥 / 자음과모음

 

내가 만난 여자는

 


 

 

  소설에도 유행이 있나봐요. 요 최근 신기하게도 스릴러가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그래선지 제 손에도 자주 스릴러 소설이 들려요. 이번에 읽은 소설 미궁도 스릴러예요. 제목부터 딱 스릴러 느낌이 나는 소설이지요.

  저자 나카무라 후미노리 데뷔 10년을 장식하는 최고의 스릴러라는 띠지의 문장을 읽으며 잔뜩 기대하며 읽었어요. 제가 스릴러를 잘 몰라선지 '최고'라는 표현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스릴러를 잘 모르는 제가 읽어도 무척 재밌었다고는 말할 수 있어요. 그 정도면 최고라고요? 아핫!

 

  소설속 화자 '나'는 한 여자를 만나요. 뜻밖에 만난 그 여자와 잠자리도 함께 해요. 나중에야 한 남자가 나타나, 그녀가 한 살인사건의 유일한 생존자라는 걸 알게 돼요. 매우 유명해서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이 살인사건 당시엔 그녀의 성씨가 달랐기에 진작 알지 못했던 거였어요. 그녀에 대해 알려준 그 남자는 그녀와 살다 실종된 남자를 찾고 있으니 도와달라고 해요. '나'는 뭔가에 끌려 사건의 진상을 조사하게 돼요.

 

  읽으면 읽을수록 뭔가 실마리가 보이고 궁금증이 해결되면 좋겠는데, 이 소설은 달라요. 읽으면 읽을수록 궁금증은 더욱 늘어나기만 해요. 이게 바로 스릴러의 묘미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요. 그녀의 가족사가 풀리기는 커녕 더욱더 궁금해지고, 정보를 알려준 남자가 무엇을 원하는지도 더 궁금해져요.

  풀릴만 하면 또다른 미로가 나타나고 그 미로의 실마리가 보이면 다시 또 미궁으로 빠져들지요. 제목이 정말 실감날 정도예요. 그녀의 입에서 나온 말들은 모두 사실인지 저는 아직도 의심이에요.

 

  재밌는 소설을 만나는 즐거움은 좋은 작가를 알게 되는 즐거움을 더해요. 깔끔한 문장력과 간결한 문체. 읽기 편한 번역까지 더해져서 더 좋았어요. 나카무라 후미노리. 일본 소설을 좋아하진 않지만 그의 이름을 기억하려고요. 그의 다른 작품도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naha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