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의 연인 1 - 제1회 퍼플로맨스 최우수상 수상작
임이슬 지음 / 네오픽션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리뷰/소설>로맨스] 유성의 연인 / 임이슬 / 네오픽션

 

나 나무꾼 너 선녀





   '선녀가 된 외계인과 나무꾼 선비의 좌충우돌 로맨스'라는 띠지 문구가 눈에 확 들어왔어요.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인물로 소설을 쓴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든요. 소설 속에서, 나무꾼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은 선비 정휘지와 선녀라고 할 수 있는 외계인 유리아 미르에요. 기본 바탕을 <선녀와 나무꾼>에 뒀듯이 매칭도 비슷해요. 나무꾼이 사슴을 도와주고 선녀가 목욕하는 연못을 알게 됐듯이 선비는 가난한 무당을 도와주고 좋은 정보를 얻어요. 얼마전까지 히트쳤던 전지현 나온 드라마가 생각나지요?


   최근 웹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종이책까지 낸 로맨스들을 몇 권 봤는데요 공통점이 있더군요. 첫째는 우연남발이고 둘째는 부족한 문장력이에요. 뭐 재밌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니에요. 막장드라마는 욕하면서 보잖아요. 마찬가지로 우연남발도 욕하면서 읽어요.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앗, 그렇다고 제가 욕하면서 읽었다는 건 아니에요. 오해는 금물. ^^

   작가의 문장력이 좋은 건지 교정 교열을 잘 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소설의 문장력은 상당히 좋아요. 책을 읽으며 비문(잘못된 문장)을 많이 찾아내진 못했거든요. 우연남발만 좀 없앤다면 훌륭한 작가가 될 것 같아요.






   선비와 외계인이 만났는데 방해가 당연히 있겠죠? 선비에겐 이미 그를 짝사랑하는 연수연이란 여자가 있었어요. 이래야 바로 삼각관계가 되는 것이지요. 원래 모든 일엔 삼각관계가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야 재미도 있고 안정적이 되는 것 같아요. 파란눈에 평범하지 않은 외모 때문에 사람들의 의심을 받는 외계인은 일단 선비의 사촌동생이라 속이기로 해요. 그렇게 선비와 외계인의 동거가 시작되지요. 우아~~~ 동거라. ^^

   달달한 로맨스,,, 인... 것이라 생각하고 읽었는데,,, 응잉? 추리소설? 갑자기 살인사건이 나타나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다지 환영스럽진 않더군요. 로맨스는 그냥 로맨스다워야지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외계인은 과연 고장난 우주선을 고치고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쉬게 돌아간다면 선녀와 나무꾼이 아니지요. 선비가 무엇을 감추었을까요? 그리고 과연 선비는 감췄던 것을 내어줄까요? 그리고 외계인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


   저는 선녀와 나무꾼을 생각하면,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 떠올라요. 처음부터 이루어질 수 없었는데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매달리다 결국 떨어진 둘의 이야기가 너무 슬퍼요. 운명이라는 것, 사람이 바꿀 수 있을까요? 저는 잘 모르겠어요. 서로 다른 곳에서 살아야 한다면, 그래서 헤어져야 한다면 그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을지요. 함께하는 동안 후회없이 행복해야 하는 게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아내와 아직 한 번도 싸운 적이 없어요. 사랑할 시간도 모자란데 싸울 시간이 어딨겠어요.






   이 소설은 제1회 퍼플 로맨스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이에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제가 쓴 <사랑은 냉면처럼>보다 재미가 없었어요. ㅎㅎㅎㅎ 제가 써서 그렇게 생각이 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요. 그런데 제 소설은 제2회 퍼플 로맨스 공모전에서 예선탈락을 했다는 거예요. 그렇죠. 제 소설은 예선탈락 했다는 게 중요한 거예요. 제 소설은 언제 종이책으로 낼 수 있을까요. 제 소설을 전자책으로 내고 싶다는 출판사는 몇 곳 있어요. 그런데 저는 종이책을 내고 싶다는 거. ^^ 뭐 언젠가는 낼 수 있겠죠. 설마 죽기 전에 못 내겠어요? ^^


#naha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