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멈춤 - 수많은 이들의 삶을 바꾼 신비한 법칙, ‘파워포즈’
존 하리차란 지음, 유리타 옮김 / 살림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책의 표지부터 “신기한 법칙 ‘파워포즈'"라는 글이 있습니다. 신기한 법칙이라... 도대체 어떤 법칙이기에 신기하다고 까지 말한 것인지 너무나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고 책을 다 읽은 지금도 저자가 말한 ’파워포즈‘라는 것에 대해 지금도 그냥 신기할 뿐입니다.




파워포즈의 세 단계를 보면 정말 너무나 간단합니다.

파워포즈 1단계 - 문제로부터 자신을 분리시켜라.

파워포즈 2단계 -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의 기분을 느껴보라.

파워포즈 3단계 - 감사하라, 또 감사하라.




이 세 단계의 소개 글만 보아도 저자가 말한 “파워포즈”가 어떤 의미인지 짐작이 갈 것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파워포즈”란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문제를 생각만 하고 있으면 절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일단 그 문제를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뇌라는 것이 ‘생각하지 말아야지’하면 더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문제를 생각하지 않는 방법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인 “감사하라, 또 감사하라.”는 기독교의 가르침과 너무나 흡사합니다. 성경에도 보면 “범사에 감사하라.”라는 가르침이 있습니다. 저는 교회에 다닌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감사하라.”라는 설교를 듣게 되었었습니다. 이 설교를 듣고 나서 정말 모든 일에 감사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내가 건강한 것에 감사, 내가 숨 쉴 수 있는 것에 감사, 내 손가락에 열 개인 것에 감사, 배고프지 않음에 감사, 등... 감사할 것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감사할 것이 너무나 많아서 헤아릴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감사를 하고 나니 너무나 행복해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감사의 법칙”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네가 신과 점점 더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자네 인생은 더욱 더 간단해지고 아름다워질 걸세.” (63쪽)

제가 종교를 가지기 전까지는 제 인생은 매우 복잡했습니다. 해결하지 못할 문제들을 가지고 날마다 고민을 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제 인생은 하나님을 만남으로 해서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만약에 제가 하나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어땠을까요? 아마도 아직도 복잡하며 해결되지도 않을 문제들을 가지고 고민하며 살고 있지는 않을 지요.




“파워포즈”는 기독교의 “기도”와 흡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잘 만 사용한다면 매우 큰 축복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수많은 문제들이 모두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