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사장인 레위 사람과 모든 레위 지파는 다른 이스라엘 백성처럼 땅을 자기 몫으로 받지 못하오. 그 대신 그들은 여호와께 불에 태워 바친 제물을 먹을 수 있소. 그것이 그들의 몫이오. 2 그들은 다른 형제들처럼 땅을 물려받을 수 없소. 여호와께서 약속하신 대로 그들은 여호와를 유산으로 받기 때문이오. 3 소나 양을 제물로 바칠 때에는 제사장의 몫을 따로 떼어 주시오. 제사장에게 돌아갈 몫은 소나 양의 앞다리 하나와 두 볼과 위장이오. 4 그리고 여러분의 첫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도 처음 깎은 양털과 함께 제사장에게 드리시오. 5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모든 지파 가운데서 제사장과 그들의 자손을 선택하셨소. 그래서 그들은 언제나 여호와를 섬기는 일을 해야 하오. 6 레위 사람이 자기가 살던 마을을 떠나 간절히 가고 싶었던 곳, 곧 여호와께서 선택하신 장소로 가면, 7 그는 거기에서 여호와를 섬기던 다른 레위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기 하나님 여호와를 섬길 수 있소. 8 그가 받을 음식의 몫은 다른 레위 사람과 똑같으며, 그 레위 사람이 집안 재산을 팔아 얻는 소득이 있다면 그것은 그 레위 사람의 것이오. 9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여러분에게 주시는 땅으로 들어가거든 그 땅의 다른 민족들이 하는 못된 일들을 본받지 마시오. 10 여러분 가운데 딸이나 아들을 불에 태워 바치는 사람이 없게 하고, 무당이나 점쟁이나 마술사도 없게 하시오. 11 주문을 외우는 사람과 귀신을 불러내는 사람과 죽은 사람의 영에게 물어 보는 사람도 없게 하시오. 12 여호와께서는 이런 일들을 싫어하시오.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여러분 앞에서 몰아 내신 것도 바로 그런 못된 일들 때문이었소. 13 여러분은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흠없이 사시오. 14 여러분이 쫓아 낼 민족들은 점쟁이나 마술사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만 여러분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여러분이 그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실 것이오.
1 The priests, who are Levites-indeed the whole tribe of Levi-are to have no allotment or inheritance with Israel. They shall live on the offerings made to the LORD by fire, for that is their inheritance.

tribe 부족, 종족
allotment 할당, 분배, 몫
offering 헌금, 헌물
레위인을 향한 교훈
1-4절에서는 레위 제사장이 받을 것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사장의 몫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하고 있는 이유는 제사장의 정당한 몫에 대해 백성들이나 제사장들이나 아무런 불평 없이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5절은 제사장들에게 이 같은 몫이 주어지는 이유가 더욱 더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함임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6-8절은 하나님의 전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중앙성소로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레위인에게 그것을 허락하고 동일하게 대접해주라는 규례입니다. 이것은 중앙성소에서 섬기는 것이 소수만을 위한 특권이 되지 않도록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어떤 등급이나 차별이 있을 수 없음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느 교회에서 섬기고, 어느 지역에서 사역하느냐로 목회자의 등급을 나누려는 것은 결코 성경적이지 않은 것이지요.
 
무속신앙을 경계할 것
9-14절에선 레위인들에게 이방 종교의 요소를 예배나 봉사에 도입하는 것을 금지시키고 있습니다. 10-11절에는 참으로 다양한 종류의 무속인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만큼 가나안 땅엔 무속신앙이 깊이 뿌리내리고 있었고, 그것은 이스라엘의 신앙까지 바꾸어 놓을 위험조차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종교지도자를 향해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흠없이 사시오.”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앞에서’라는 단어는 ‘…와 함께’ 또는 ‘…에 의하여’라는 뜻으로 이것은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로 말미암아 흠 없이 살라.”라고 번역하는 것이 더 옳습니다. 따라서 이 말은 거룩이 우리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과 함께 할 때 가능한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흠 없으신 어린양 예수님의 보혈로만이 우리가 흠 없는 자로 거듭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있어서, 우리가 특권의식과 미신풍속을 철저히 버려야 함을 깨닫습니다. 알게 모르게 세상의 옳지 못한 것들로부터 물들지 않게 늘 깨어있도록 도와주세요.
 
쿠웨이트2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한 쿠웨이트인들은 크리스천이 되는 사례가 많아요. 영접한 쿠웨이트 크리스천들이 담대한 믿음을 갖게 되고, 이들을 통해 복음화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