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그는 또 순금으로 등잔대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금을 두드려 만들었는데 밑받침과 자루와 등잔과 꽃받침과 꽃잎은 하나로 붙어 있게 했습니다. 18 등잔대의 옆으로는 가지가 여섯 개 있었는데, 한 쪽으로 세 개, 다른 쪽으로 세 개가 나와 있었습니다. 19 각 가지에는 감복숭아꽃 모양의 잔이 세 개 있었고, 각 잔에는 꽃받침과 꽃잎이 있었습니다. 20 등잔대의 자루에도 감복숭아꽃 모양의 잔이 네 개 있었습니다. 그 잔들에도 꽃받침과 꽃잎이 있었습니다. 21 등잔대에서 뻗어 나온 가지 한 쌍마다 그 두 가지를 잇는 꽃받침이 아래에 있었습니다. 22 가지들과 꽃받침들과 등잔대는 전체가 하나로 이어졌으며 순금을 두드려 만들었습니다. 23 그는 등잔 일곱 개를 만들어서 등잔대 위에 두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심지를 자르는 가위와 불똥 그릇도 순금으로 만들었습니다. 24 그는 순금 한 달란트를 들여서 등잔대와 그 모든 기구를 만들었습니다.
25 그는 조각목으로 향을 피울 제단을 만들었습니다. 그 제단은 길이가 일 규빗, 너비가 일 규빗으로 이루어진 정사각형이었습니다. 높이는 이 규빗으로 네 뿔을 제단과 이어서 하나가 되게 만들었습니다. 26 제단의 위와 옆과 모서리는 순금으로 덮었고, 제단 둘레에는 금테를 둘렀습니다. 27 제단 양쪽에는 금테 아래로 금고리 두 개를 만들어 달았습니다. 그래서 제단을 나를 때에 그 금고리 안에 채를 끼워 넣어서 나를 수 있게 했습니다. 28 그는 채를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을 입혔습니다. 29 그리고 나서 그는 거룩한 의식에 쓸 기름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또 향을 만드는 방법대로 정결하고 향기로운 향도 만들었습니다.

25 The incense altar was made of acacia wood. It was eighteen inches square and three feet high, with its corner horns made from the same piece of wood as the altar itself. 26 He overlaid the top, sides, and horns of the altar with pure gold and ran a gold molding around the edge. 27 Two gold rings were placed on opposite sides, beneath the molding, to hold the carrying poles. 28 The carrying poles were made of acacia wood and were overlaid with gold.

incense 명-향료
altar 명-제단
opposite 형-맞은편의, 반대쪽의
beneath 부-밑에, 아래쪽에

등잔대의 의미

등잔대는 금 한 덩이를 일일이 손으로 두들겨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달려있는 기구까지 합쳐서 무려 정금 한 달란트가 들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등잔대의 가치를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성막에는 햇빛이 들어올 만한 창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그 안에서 얻을 수 있는 빛은 오직 등잔대의 불뿐이었습니다. 그래서 등잔대는 제사장이 매일의 임무를 올바로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었습니다. 그리고 등잔대는 대략 감복숭아꽃 무늬의 가지 일곱과 등잔 일곱으로 구성된 것입니다. 일단 등잔대는 어두운 세상 가운데 완전한 빛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세상을 밝히는 참 빛이 되어야 함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저를 금보다도 더 값진 주의 보혈로 사셔서, 이 땅의 빛으로 삼으신 주님. 어제보다도 더 빛된 오늘 하루가 되게 해주세요.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향을 피울 제단은 조각목에 금을 싸서 만들었습니다. 또 그 네 귀퉁이에는 뿔이 있었고,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금 고리 두 개와 금을 입힌 채가 붙어 있었습니다. 향 피우는 제단은 성막 뜰 기구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지성소와 휘장을 사이에 두고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향을 피우는 제단에서 올라가는 향은 성도의 기도를 상징합니다. ꡒ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ꡒ(계 5:8) 여기서 우리는 기도가 하나님께 나아가는데 얼마나 중요한 도구이며,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거룩한 것인지를 보게 됩니다.
주님은 우리의 기도를 즐겨 받으시고 향기롭게 받으시는 분이십니다. 매일 나의 삶 속에서 즐겨 주께 기도 드리는 자가 되게 해주세요.

 
인도, 보하라족

보하라족은 종교적인 문제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문제까지도 이슬람의 영적 지도자인 이맘의 엄격한 통치 아래 있습니다. 그들이 친절하고 너그러우신 예수님을 찾게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