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살렐은 조각목으로 궤를 만들었습니다. 그 상자는 길이가 이 규빗 반, 너비가 일 규빗 반, 높이가 일 규빗 반이었습니다. 2 브살렐은 궤의 안팎을 금으로 입혔습니다. 그리고 그 둘레에는 금테를 둘렀습니다. 3 그는 궤를 위해 금고리 네 개를 만들어서 밑의 네 모서리에 달았습니다. 한 쪽에 두 개를 달고, 다른 쪽에 두 개를 달았습니다. 4 그는 또 조각목으로 채를 만들어서 금으로 입혔습니다. 5 그는 그 채들을 궤의 네 모서리에 있는 고리에 끼웠습니다. 6 그리고 나서 그는 순금으로 속죄판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의 길이는 이 규빗 반, 너비는 일 규빗 반이었습니다. 7 그는 금을 두드려서 날개 달린 생물 모양을 한 그룹 둘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속죄판 양쪽 끝에 하나씩 두었습니다. 8 그룹 하나는 속죄판 한 쪽 끝에 두고, 다른 그룹은 다른 쪽 끝에 두었습니다. 그룹들을 속죄판에 잘 연결시켜서 전체가 하나가 되게 하였습니다. 9 그룹들은 날개를 위로 펴서 그 날개로 속죄판을 덮었습니다. 그룹들은 속죄판 쪽으로 서로 마주 보고 있었습니다. 10 브살렐은 조각목으로 상을 만들었습니다. 그 상은 길이가 이 규빗, 너비가 일 규빗, 높이가 일 규빗 반이었습니다. 11 그는 그 상을 순금으로 입히고 둘레에는 금테를 둘렀습니다. 12 그리고 나서 상 둘레에 높이가 한 뼘쯤 되게 턱을 만들고, 그 턱에도 금테를 둘렀습니다. 13 그는 금고리 네 개를 만들어서 상의 네 모서리에, 곧 상다리가 있는 곳에 그 금고리를 붙였습니다. 14 상 위의 턱에 가깝게 고리를 붙여서, 거기에 채를 끼워 상을 나를 수 있게 하였습니다. 15 상을 나르는 채는 조각목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금을 입혔습니다. 16 그리고 나서 그는 순금으로 상 위에 놓을 접시와 그릇과 부어 드리는 제물인 전제물에 쓸 병과 잔을 만들었습니다.

13 Then he cast four rings of gold and attached them to the four table legs 14 next to the rim. These were made to hold the carrying poles in place. 15 He made the carrying poles of acacia wood and overlaid them with gold. 16 Next, using pure gold, he made the plates, dishes, bowls, and pitchers to be placed on the table. These utensils were to be used in pouring out drink offerings.

cast 동-만들다
attach 동-붙이다. 첨부하다
overlaid overlay(도금하다, 칠하다)의 과거․과거분사
offering 명-헌납, 헌금
언약궤의 완성

언약궤는 광야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조각목(아카시아 나무)으로 만들어졌고 그 안팎은 금으로 싼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조각목은 사람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금은 창조주이신 예수님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궤에는 양쪽에 각각 두 개씩의 고리가 있었는데, 금으로 싼 채를 항상 끼워두도록 했습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이 어디로 가든지 언약궤가 그들과 함께 한다는 점을 뜻하고 있는 것입니다. 언약궤 위에는 속죄판이라고 부르는 순금 덮개가 있었습니다. 속죄판이란 이름은 매년 한번씩 대속죄일에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가 이 덮개 위에 피를 뿌림으로 죄를 씻는 의식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속죄판 위에는 정금으로 쳐서 만든 ꡐ그룹ꡑ 천사 둘이 서로 마주보고 있었는데, 이 두 천사의 날개 사이를 은혜의 자리라고 불렀습니다.
이스라엘이 어디로 가든 언약궤와 동행했던 것처럼, 나의 매일 매일의 삶 가운데에도 말씀과 늘 함께 하는 은혜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상의 완성

상은 언약궤보다 조금 작은 크기였습니다. 이것 역시 조각목으로 만들고 금으로 입힌 것으로, 턱에 고리가 있어 채를 끼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 위에는 진설병과 대접, 숟가락, 물병, 잔과 같은 기구가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ꡐ진설병ꡑ이란ꡐ얼굴의 떡ꡑ이란 뜻으로, 하나님의 얼굴 앞에 차려 놓는 12개의 떡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떡은 우선 이스라엘의 12지파를 상징합니다. 곧 진설병은 하나님께 자기 민족 전체를 바친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바쳐진 진설병은 안식일에 새것으로 바꿔 놓아야 했고, 그때 내려온 떡은 제사장의 몫이 되어 그와 그의 자손들이 성막 뜰에서 먹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떡은 ꡐ생명의 떡ꡑ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즉 진설병은 하나님께 생명을 올려 드리고, 다시 하나님으로부터 생명을 부여받는 의미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상위에 12개의 진설병을 새로 올려드리는 그 마음으로 저도 이 나라와 민족을 주님께 올려드리는 중보자로 설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인도, 비하르

비하르는 인도의 가장 가난한 지역 중의 하나에요. 하나님께서 비하르 지방의 주민들에게 영적 부요함을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