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모세는 진의 입구에 서서 말했습니다. 누구든지 여호와를 따르고자 하는 사람은 나에게로 오너라. 그러자 레위 집안의 모든 사람들이 모세에게 모여들었습니다. 27 모세가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신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모두 옆에 칼을 차고 진의 이 문에서 저 문으로 다니며 너희 형제와 친구와 이웃을 죽여라. 28 레위 집안의 백성은 모세에게 복종했습니다. 그 날 이스라엘 백성 중에서 삼천 명 가량이 죽었습니다. 29 모세가 말했습니다. 오늘 여러분은 여호와를 섬기기 위해 기꺼이 여러분의 자녀와 형제를 희생시켰으니,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복을 주실 것이오. 30 이튿날 모세가 백성에게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끔찍한 죄를 지었소. 그러나 나는 이제 여호와께 올라갈 것이오. 혹시나 여러분의 죄가 용서받을 수 있는 길이 있을지도 모르겠소. 31 그리하여 모세는 다시 여호와께 돌아가 말했습니다. 제가 주님께 말씀드립니다. 이 백성이 큰 죄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금으로 신을 만들었습니다. 32 하지만 이제 그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십시오. 만약 용서하지 않으시려거든 주님께서 주의 백성의 이름을 적으신 책에서 제 이름을 지워 버리십시오. 3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나에게 죄를 지으면 그 사람의 이름을 내 책에서 지울 것이다. 34 너는 이제 가서 내가 말한 곳으로 백성을 인도하여라. 내 천사가 너를 인도해 줄 것이다. 그러나 벌을 내릴 때가 오면, 내가 죄를 지은 백성에게 벌을 내릴 것이다. 35 그리하여 여호와께서는 백성에게 끔찍한 일이 일어나게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아론이 만든 송아지로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32 But now, please forgive their sin?nd if not, then blot me out of the record you are keeping.?3 The LORD replied to Moses, ? will blot out whoever has sinned against me. 34 Now go, lead the people to the place I told you about. Look! My angel will lead the way before you! But when I call the people to account, I will certainly punish them for their sins.?35 And the LORD sent a great plague upon the people because they had worshiped the calf Aaron had made.

blot 동-지우다, 안보이게 하다
record 명-기록
call a person to account ~에 대해 책임을 묻다, 꾸짖다
punish 동-벌하다, 혼내주다
plague 명-재앙, 끔찍한 일

심판의 칼

산에서 내려온 모세가 모든 백성들에게 금가루를 탄 물을 마시게 하고, 아론을 책망할 때에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반항하는 무리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모세는 누구든지 죄를 미워하고, 하나님의 편에 설 열정이 있는 자들은 모두 나아오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러한 모세의 명령에 레위 지파가 나아왔습니다. 이에 모세는 그들이 칼을 차고 거리에 나아갔을 때에 발견되는 사람이 누구든지, 그들에게 친척이든 소중한 친구이든 가리지 말고 모두 죽이라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자기들이 지은 죄를 부끄럽게 여긴 자들은 장막 안으로 들어가 있음으로 인해 심판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세를 대적하기 위해 길에 나와 있던 사람들은 삼천명 가까이 죽임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주님이 말씀하실 때에, 깨닫고 곧바로 회개하는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저에게 분별력을 주시고, 선한 양심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죽음을 각오한 중보

그 다음날 모세는 칼의 심판을 피했던 백성들을 모아서 그들 역시 큰 죄를 지었음을 지적하였습니다. 그리고 모세는 그들의 죄를 용서받기 위해 다시 한번 하나님께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간 모세는 백성들이 지은 큰 죄로 인해서 진심으로 슬퍼했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스라엘을 멸망시켜야 한다면 자신의 이름을 생명 책에서 지워달라고까지 말했습니다. 이처럼 자기 목숨조차 내어놓고 매달리는 모세의 모습을 통해 양들을 위해 자기 목숨을 버리신 예수님의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한편 이 같은 모세의 애원에도 하나님은 백성들을 역병으로 치셨습니다. 이것은 백성들 가운데에 아직도 죄를 회개치 않고 마음으로 하나님께 대적하는 자들이 있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중심을 보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실수로 넘어진 자는 용서하시지만, 끝까지 회개치 않는 자는 반드시 공의로 심판하십니다.
나의 죄를 위해 대신해서 목숨을 버리신 예수님. 지금도 저를 위해 중보해 주시는 예수님. 저도 예수님처럼 중보하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중국소수민족, 토족

토족은 다양한 신뿐만 아니라 그들의 조상도 숭배합니다. 토족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게 되어 오직 하나님께만 예배하는 민족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