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시야가 왕이 되었을 때의 나이는 여덟 살이었습니다. 그는 삼십일 년 동안, 예루살렘에서 다스렸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여디다인데 보스갓 사람 아다야의 딸입니다. 2 요시야는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옳은 일을 했습니다. 그는 그의 조상 다윗이 했던 대로 행하였으며 나쁜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3 요시야가 왕으로 있은 지 십팔 년째 되던 해에 므술람의 손자요, 아살리야의 아들인 왕의 서기관 사반을 여호와의 성전으로 보냈습니다. 요시야가 말했습니다. 4 대제사장 힐기야에게 올라가시오. 가서 문지기들이 백성에게서 모은 돈, 곧 백성이 여호와의 성전으로 가져온 돈을 계산하라고 하시오. 5 그리고 그 돈을 성전 수리하는 일을 감독하는 사람들에게 주어 성전에서 부서진 곳을 고치도록 하시오. 6 곧 목수와 돌 쌓는 사람과 미장이에게 주게 하시오. 그리고 그 돈으로 성전을 수리하는 데에 필요한 나무와 돌을 사들이게 하시오. 7 그러나 그 돈을 어디에 썼는지 보고하게 할 필요는 없소. 왜냐하면 그들이 정직하게 일하고 있기 때문이오.

4 Go up to Hilkiah the high priest and have him count the money the gatekeepers have collected from the people at the LORD? Temple. 5 Entrust this money to the men assigned to supervise the Temple? restoration. Then they can use it to pay workers to repair the Temple of the LORD. 6 They will need to hire carpenters, builders, and masons. Also have them buy the timber and the cut stone needed to repair the Temple. 7 But there will be no need for the construction supervisors to keep account of the money they receive, for they are honest people.

priest 명-성직자, 제사장
restoration 명-복구, 수리, 복원
carpenter 명-목수
mason 명-석공
construction 명-건축, 건설
아역 스타 요시야

요시야는 다윗과 비교할 만큼 경건한 왕입니다. 이스라엘의 역사가들은 요시야와 여호사밧, 히스기야 이 세 사람을 유다의 3대 성군(聖君)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요시야 왕은 하나님께서 이미 멸망이 가까워온 유다에 마지막으로 보내주신 다윗의 후손의 영광이었습니다. 그리고 요시야 왕이 일으킨 부흥운동은 국가가 멸망해가는 소용돌이 속에서도 경건한 백성들을 남겨두시기 위한 하나님의 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시야는 왕위에 오른 지 18년 째 되던 해에 그의 할아버지인 므낫세가 욕되게 한 성전의 수리를 명령했습니다. 사실 8세에 왕위에 오른 요시아는 이미 16세때부터 하나님을 찾는 일을 시작했으며, 20세 때부터는 우상숭배를 제거하는 일들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처럼 요시야는 어린나이와 반대세력의 위협과 방해에도 불구하고, 종교개혁에 대해서 꾸준하고도 철저하게 추진해 왔습니다.
주님, 악한 길로 치달을 뿐인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킬 뿐 더러 진리로써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에 쓰임 받는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

 
깨끗한 일꾼들

요시야는 대제사장인 힐기야에게 시키기를 백성들이 드린 은을 계산해서 성전 수리를 맡은 감독자들에게 넘겨주게 했습니다. 요시야는 성전 수리에 필요한 헌금을 이미 우상숭배와 싸우기도 전인 6년 전부터 모아왔던 것입니다. 성전수리를 맡은 감독자들은 모두 네 사람이었습니다. 왜냐면 돈 관리에 있어서 오해받을 일이 없도록 한 사람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관리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들 역시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진실하게 물질을 취급했습니다. 그래서 요시야도 그들의 손에 맡긴 재정에 대해서는 보고 받지 않아도 된다고 했을 정도였습니다. 이처럼 하나님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는 통치자 밑에는 정직한 신하들이 모이게 되고, 그들이 신앙으로 나라를 세워갈 때 백성들은 다시 평화를 되찾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 무슨 일을 하든 정직함과 깨끗함으로 감당하게 해주세요. 그래서 세상에 주의 선하심과 영광을 드러내기를 원합니다.

 
자메이카의 라스터파리안

라스터파리안들은 마리화나(대마초)를 피울 때 자유가 온다고 믿어요. 진정한 자유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만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도록 기도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