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 꿈을 꾸고 20대에 준비하여 30대에 영향력을 발하는 인생이 되라
원 베네딕트 지음 / 상상북스 / 2002년 10월
평점 :
절판


10대들에게 보내는 메세지이다.

하나님은 꿈을 이룰 능력이 있는 자에게 꿈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꿈을 먼저 주고 훈련시킨 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0대에 꿈을 꾸라는 것입니다. 그래야 20대에 훈련을 한다는 것입니다.

 

책의 모델은 요셉입니다. 17세에 이집트로 종으로 팔려가 13년만에 총리가 된 요셉을 모델로 설교하고 있습니다. 요셉이야 말로 10대에 꿈을 꾸었고 20대에 훈련을 받은 대표적인 모델인 것입니다.

 

우리의 받는 훈련은 사람으로써 이해가 안되는 훈련이 됩니다. 요셉이 총리가 될거면 열심히 공부해서 총리가 된다거나, 좋은 기회가 생겨 애굽으로 갔다가 발탁된다면 얼마나 좋습니까? 그러하 하나님은 그런 방법을 쓰시는게 아닙니다. 즉, 하나님께선 우리를 훈련시킨다는 것이죠. 그러므로 우리가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닥친다 해도 그것이 훈련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요셉이 10년간 종살이를 하고 3년간 감옥살이를 한 것처럼 말입니다.

 

우리는 30대가 되어 꿈을 이룬 다음에는 영향력을 발하는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남에게 도움을 주는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성공은 끝이 아니라 시작인 것입니다. 요셉이 총리가 된 다음에 한 일이 흉년을 준비한 것입니다. 우리도 성공을 한 다음에는 사명을 완수해야 합니다.

 

저는 이렇게 좋은 책을 늦게 만난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우리 주일학교 아이들에게 가르치려 합니다. 꿈을 꾸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