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명으로 일어서라
원 베네딕트 지음 / 상상북스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원베네딕트 선교사의 신간이기에 무조건 읽기 시작했다.
책의 표지에도 나와 있듯이 이 책은 마태복음 설교이다. 일반적은 설교라기 보다는 아주 상세하게 깊이있는 설교라 할 수 있다.
설교는 마태복음 1장의 족보부터 시작한다. 족보에 나와있는 다섯명의 여인에 대한 설교는 익히 많이 들어봤기 때문에 그냥 그런 설교려니 했다. 그러나 역시 베네딕트는 달랐다.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상대로 설교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배울게 많았다.
그 다음으로 요셉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실상 성경에는 요셉에 대한 기록이 없다고 해야 할 정도로 매우 적다. 이 짧은 기록을 가지고도 책의 앞부분을 거의 할애할 정도로 상세하게 설교하고 있다. 정말 뜻밖의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동방박사들, 헤롯왕, 세례요한에 대한 설교에 이어 예수님이 받으신 시험에 대한 설교가 나온다. 나는 이 이 부분에서 너무나 큰 은혜를 받았다. 우리도 예수님께서 받으신 동일한 시험을 받고 있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마귀에게 속고있다는 내용이다. 예수님께 했듯이 우리에게도 보여달라고 한다. 우리는 보여달라는 그들에게 보여주는 신앙생활을 한다. 그 속은 아무것도 없이 그냥 보여주는 신앙생활에 그치는 것이다. 회개해야 한다.
베네딕트의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불이 붙는다. 이번 책이 마태복음이야기1 이니까 2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