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로시카 다이어리
메리 발렌티스 외 지음, 어윤금 옮김 / 마디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여성은 남성에 비해 너무 자신을 억제하고 살아왔다. 가족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것, 원하는것들을 모두 포기해야 했다. 이 책은 그런 여성들에게 이제 여성으로써 용기를 갖고 자신을 위해 살라고 말하고 있다. 용기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방법을 마트로시카 인형처럼 하나하나 열어보며 말하고 있다.

단지 자신이 여성이기 때문에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말라. 자신이 여성이라는 생각으로 자신을 좁히려 하지 말고 성공을 향해 가보자. 두려움이 있는가? 두려움과 먼저 친해져라. 안전은 없다. 두려움을 극복해야만 한다. 두려움을 없애고 모험까지 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분노를 용기로 승화시켜라. 용감한 여성은 화가 난다고 분노를 폭발하지는 않는다. 분노를 잘 다스리기 위해 자신의 감정표현을 확실하게 하라. 자신이 감정표현에 흐지부지하고 나중에 분노하는건 잘못된 것이다. 멘토를 만드는 일도 반드시 필요하며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일도 필요조건이 된다.

 

이 책을 읽으며 처음에는 여성들에게만 속한 내용이라 생각이 들었었다. 그러나 저자는 여성들에게만 말하는게 아니다. 남성인 나에게도 매우 소중한 내용이었다. 책을 읽는 내내 '내가 만약 여성이었다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사장님 바로 밑 서열인 이사님이 여성이었다. 그것도 매우 젊은 여성... 이사님은 32세에 이사가 되었다고 한다. 그녀는 가끔 이렇게 말했다. '세상은 여성들에게 불평등하다. 그러나 나는 해냈다. 앞으로도 나는 계속 해낼 것이다.' 나는 그녀가 대단해 보였다.

나는 모든 여성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이 책을 읽고 용기를 내어보세요.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