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던 마케팅
W.스티븐 브라운 지음, 엄주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기존의 '고객은 왕이다'를 탈피한 마케팅으로 성공한 사례들을 모아 이론적으로 정리한 책이라 할 수 있다. 고객을 속이고, 고객을 우롱하고, 고객을 이용하여 마케팅에 성공한 그들... 어떻게 보면 그들이 대단하게 느껴지고, 어떻게 보면 고객의 입장에서 매우 화가 난다. 그들에게 이용당했다니.

이용당했다고 한탄만 할 테인가? 그들에게 배워라. 이 책이 그 길을 가르쳐 준다.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인데 어떤 내용은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으며 어떤 내용은 화가 났다. 특히나 코카콜라의 그 치사한 마케팅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것이다. 돈이 미친 사람으로 보였지만 마케팅이라는 유리를 통해 보면 그들은 대단히 성공한 경우이다.

역시나 이 책에서도 다루고 있는 희소성... 왜 사람들은 희소성에 속는 것일까? 나는 장사는 해보지 않았지만 물건을 사로 갈때면 가끔 이런 상인들 만난다. '마지막 남은거에요. 오늘 00개나 가지고 나왔는데 나 나가고 이거 남은거에요.' 이런 말을 들으면 누구나 설득당하게 되어있다. 나는 이렇게 속는다는게 싫지만 그 기술은 배워야 한다. 이 책은 그 희소성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의 비결을 말하고 있다. 정말 이론적으로도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다. 특히나 다이아몬드의 마케팅은 다른 서적에서도 읽어봤던 내용인데... 마케팅만으로 크게 성공한 사례라 볼 수 있다. 이런걸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마케팅에 대한 전문가가 아닌 내가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어서 그런지 좀 생소한 용어가 있긴 했지만 워낙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마케팅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더라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봐 야 할 책인 것 같다. 아는 것이 힘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