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공룡 스페셜에디션
올리브 스튜디오 글.그림 / 킨더랜드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EBS에서 인기방영된 공룡 다큐멘터리!
한반도와 아시아의 백악기 대표 공룡들을 모아 알차게 한권에 엮은 <한반도의 공룡 스페셜에디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도 받은책이예요^^

율랑씨가 어느순간 공룡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을때부터 지금까지

율랑파가 아이패드로 한반도의 공룡 다큐멘터리를 보여주곤 했어요.

긴시간 방영되는건데도 끝까지 앉아서 집중해서 봐주시는거보면 정말 재미있나봐요.ㅎㅎㅎㅎ

그래서인지 요 책도 잘봐줄꺼 같았는데 정말루 잘 봐주시네요.^^

 

 

 

 

 

<한반도의 공룡 스페셜에디션>은 점박이의 일생을 스토리로 담아 만든 책이예요.

"8천만년전 공룡들이 살던 백악기 한반도에는 건기와 우기 두계절만 있었습니다.

햇볕만 내리쬐는 건기에는 많은 공룡들이 물을 찾아 먼 길을 떠납니다"로 이야기가 시작되요.

 

 

 

 

주인공 점박이는 율랑씨가 티라노사우루스라고 우길정도로 비슷한 타르보사우루스랍니다.

저도 처음엔 티라노사우루스인줄알았거든요.^^;;

티라노사우루스와 타르보사우루스의 차이점은 뒤에 따로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야기가 끝나고 뒷편에는 여러장으로 공룡이 살았던시대, 아시아의 공룡 분포도, 아시아 공룡의 크기,

공룡 점박이 타르보사우루스에 관한설명과 티라노사우루스와 틀린점등 알찬부록들이 마련되어있어요.
한반도의 공룡과 아시아의 공룡을 함께 비교해 보면서 한반도에 살았던 공룡과
다른지역에 살았던 공룡들의 연관성을 살펴볼 수 있고, 한반도 공룡이 가진 생물학적 위치도 알수있어요.
딱딱한 사전식 설명 없이,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공룡에 대한 지식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책이랍니다.^^

 

 

 

 

그리고 특별사은품 공룡카드도 받아볼수있어요.^^

각공룡의 서식지, 발견장소, 몸길이, 몸무게뿐만아니라 파워수치와 공격력, 방어력수치도 나와있어

재미있게 아이들과 게임으로 놀면서 배울수있는 공룡카드라 활용성면에서 더 좋은거 같아요^^

그런데 주사위그림만 나와있을뿐 어떤방식의 게임인지 나와있지않아 전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고...ㅠㅠ

왠지 초등학생 남자아이들은 잘 알거같은데...혹시 아시는분???ㅎㅎㅎㅎㅎ

 

 

 

 

 

책보단 공룡카드를 더 먼저 방겼던 율랑씨랍니다!

직접 하나하나 뜯으며 사이좋게 나눠가졌어요~~`

 

 

 

 

 

뒤에 나와있는 한반도의 공룡과 백악기 공룡들을 보며 카드와 일치시켜보며 놀았어요.

책에나와있는 공룡들은 48마리인데 공룡카드는 36개라..없는게 있더라구요.

왜 애는 없냐며~ 애타게 찾고 또 찾아보고...공룡카드에 없나보다고 말해도 아쉬운건지...저리 찾기바빠요.^^;;;

뒤에 나와있던 공룡만큼 공룡카드도 있었음 더 좋았을거 같아요~~!!

 

 

 

 

 

위에서 보았듯이 그림들이 리얼하게 잘 표현되어있어

꼭 공룡박물관을 다녀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한페이지당 글밥이 3~5정도로 나와있어 율랑씨에게 읽어주기에도 무리가 없었던점이 맘에 들어요.

또한 점박이의 일생을 재미있는 하나의 동화이야기로 풀어놓은점에서

기존의 사전식 정보나열에만 급급한 공룡책과는 틀린거 같아요.

 

 

 

 

 

 

 

 

허나 위에 사진처럼 그래픽인게 너무 표가 나는것도 한두페이지있었답니다.

아무래도 자연배경은 실사인데 공룡은 그래픽이다보니 약간 따로노는듯한 느낌이 드는거같아요.

요 부분만 더 보강이 된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재미있게 동화식으로 풀어놓은점은 정말 좋아요~!!

책을 읽다보면 어느순간 은글슬쩍 하나씩 정보를 흡수해갈수 있으니 공부가 아닌 놀이로 와닿는거 같아요`

이제 집에서 율랑씨와 무한반복할일만 남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