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더봇 다이어리 : 탈출 전략 FoP 포비든 플래닛 시리즈 12
마샤 웰스 지음, 고호관 옮김 / 알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더봇 다이어리가 탈출 전략을 마지막으로 끝이 났다. 한 권 한 권 머더봇과 케미를 이루던 인물들이 한 명씩 떠오르며 영상으로 만나면 더없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시리즈였다. 1권에서 등장했던 너무나 좋았던 멘사 박사팀과의 헤어짐이 아쉬웠었는데 4권을 읽고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처음부터 저자는 다 계획이 있었고, 큰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는 사실을!

1권에서 헤어졌던 팀원들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마무리되는 이번 이야기, 너무 좋다.

전편에서 그레이크리스가 테라포밍 작업으로 위장하고 불법 작업을 했다는 증거 데이터를 가지게 된 모더봇은 추후 윌켄과 거스가 그레이크리스에게 자신들을 죽이지 못하게 모아둔 증거까지 확보하게 된다. 이 증거를 멘사 박사에게 직접 넘기려고 그를 찾아가려는데 이 멘사 박사의 행방이 묘연하다. 거기에 멘사 박사가 그레이크리스에게 산업스파이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는 뉴스를 보게 된다. 아니 분명 탐사대를 무력으로 공격한 쪽은 그레이크리스인데 어쩌다가 이 지경까지 간 것일까?



멘사 박사를 위험에 빠트리지 않기 위해, 자신으로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떠났던 그였다. 그런데 오히려 이 행동이 멘사 박사를 위험에 빠트리게 하는 행동이 될 줄이야... 멘사 박사가 그레이크리스를 엿 먹이기 위해 모더봇을 밀루에 보낸 걸로 되어버린 현재의 상황!

그레이크리스는 기묘한 합성물, 즉 외계인의 유물을 얻으려고 이 모든 짓을 저질렀다. 그런데 이제 모든 사람들이 그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제 그걸 팔거나 개발할 수 없게 되었으니 그레이크리스가 필사적이라는 뜻으로 상황이 좋지 않다.

윌켄과 거스가 가지고 있던 여러 신분 아이디를 번갈아 사용하면서 점차 멘사 박사를 찾아가는 그, 과연 그는 멘사 박사를 무사히 구출할 수 있을까?! 그가 떠나가 있던 기간 동안 멘사 박사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걸까? 머더봇이 그를 무사히 구출할 거라는 믿음과 설마라는 불안함이 공존하다 보니 다음 장을 조급한 마음으로 계속 넘기게 되었다.

전편에서 미키를 그렇게 보낸 전적이 있던 저자님이었기에.. 설마 멘사 박사님도?! 설마.. 설마.. 설마...



다른 환승 고리와 정거장보다 내리는 승객에 대한 보안이 더 엄격한 트란롤린하이파 정거장에 도착한 그는 자연스럽게 무기 스캔을 벗어나고 제한된 피드를 해킹해 다양한 드론의 보안 카메라를 확보한다. 이 모든 과정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일어난다!

언제 어떤 상황이 일어날지 모르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자신에게 흥미 있는 엔터테인먼트 동영상이 있으면 잘~~ 저장해놓고 보는 머더봇 ㅋㅋㅋ 정말 드라마를 보는 걸 좋아하는 머더봇이라며 귀여워했는데,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를 특히 거룩한 위성을 좋아하는 이유를 묻는 멘사 박사에게 되돌리는 대답이 참 많이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건 제가 처음으로 본 드라마입니다. 지배 모듈을 해킹하고 엔터테인먼트 피드에 접속했을 때요. 제가 마치 사람인 것처럼 느끼게 했지요."

머더봇 다이어리 탈출 전략 p.156

이 말을 들은 멘사 박사가 건네는 한마디에 또 심쿵!

"너는 사람이야."

머더봇 다이어리 탈출 전략 p.157

모든 사람이 멘사 박사님 같았더라면...ㅠㅠ 멘사 박사의 대답을 들은 그는 법적으로 그렇지 않다고 대답을 하는데, 과연 누가 사람이고 사람이 아닌 것일까??



1편 '머더봇 다이어리'에서 멘사 박사팀과 쭉 갔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을 느낄 정도로 머더봇과 케미가 좋았던 팀! 드디어 그들을 만나 멘사 박사를 구출할 작전을 세운다. 적을 유인한 것까지는 성공했으나 중간에 이들의 계획이 거짓인 게 적에게 탄로 나고 적이 피드로 멘사 박사를 데려오지 말라고 전달하는 긴박한 상황에서 머더봇이 그 피드를 막아낸다. 그리고 적 또한 쓰러트린다.

저자가 글로 표현한 장면 하나하나가 다 눈앞에 그려지며 긴박함이 느껴지는데, 그에 따라 나의 심박수가 올라가며 스릴감까지 느껴졌다. 점점 기술과 능력이 향상되는 머더봇! 정말 이 모습 영상으로 봐야 하는데!! 영화로 제작 안 되나요? 네??

살인봇이라 불리던 자신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멘사 박사를 보고 싶으면서도 보기 두려워하던 그였다. 멘사 박사가 혹 자신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어쩌나, 멘사 박사의 마음이 변하지 않기를 누구보다 바랬던 그. 이젠 멘사 박사뿐만 아니라 그 팀원들의 마음까지 잘 전달받았겠지?

작은 사이즈에 적당한 분량으로 이루어진 '머더봇 다이어리 시리즈', 재미있는 웃음 포인트와 함께 액션과 모험담이 그려진 수상작 SF소설, 힐링용으로 부담 없이 읽기에 좋다. 다음엔 몰아서 4권을 읽어 보는 걸로!^^

나는 구라틴을 좋아하지 않는다.

“저는 당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도 알아.”

재미있어하는 듯한 목소리였다.

“그건 재미있지 않습니다.”

“네 인지 수준을 55퍼센트로 기록해야겠군.”

“엿 먹어.”

“60퍼센트하고 하자.”

머더봇 다이어리 탈출 전략 p.212

ps.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 구라틴과 머더봇, 너희가 최고다 정말...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